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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맞춤형 부동산 소식 알림”…직방, ‘내게 온 동네PICK’ 서비스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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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원준 기자

승인 : 2025. 09. 25. 09:23

직방
직방이 출시한 데이터 기반 고객 맞춤형 부동산 소식 서비스 '내게 온 동네PICK' 이미지./직방
국내 프롭테크 기업 직방이 데이터 기반 고객 맞춤형 부동산 소식 서비스를 출시했다.

직방은 이 같은 성격의 '내게 온 동네PICK'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단순히 매물을 나열하고 고객 문의를 기다리는 기존 플랫폼 방식에서 벗어나, 이용자의 관심 지역 및 시세 데이터를 기반으로 중개사가 능동적으로 고객에게 정보를 전달할 수 있는 서비스라는 설명이다.

직방 관계자는 "부동산 시장 최초의 맞춤형 정보 전달 시스템으로, 디지털 광고 산업의 '타게팅 마케팅'을 부동산 중개 영역에 도입한 첫 사례로 평가된다"고 했다.

이용자는 자신이 설정한 관심 지역에 대한 시세 및 매물 정보를 실시간으로 받아보고, 흥미가 있을 경우 앱(애플리케이션) 내 채팅 기능을 통해 즉시 상담을 이어갈 수 있다.

중개사 입장에서는 신규 고객 확보와 영업 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차세대 마케팅 툴을 갖게 된 셈이다. 발송 이력 관리 기능을 통해 고객 반응과 성를 확인할 수 있어 데이터 기반의 영업 전략 수립도 가능하다.

직방 관계자는 "동네픽은 단순한 기능 추가가 아니라, 부동산 중개 시장의 영업 방식을 데이터 중심으로 재편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디지털 광고처럼 고객 맞춤형 소통을 가능하게 함으로써 직방의 비즈니스 모델을 한 단계 확장할 수 있는 핵심 서비스"라고 말했다.
전원준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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