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포항시가 대한민국 지자체 최초로 글로벌 녹색성장기구(GGGI) 뉴 프론티어 그룹(New Frontier Group, 이하 NFG) 가입을 통해 산업도시에서 녹색성장 선도도시로 전환해 글로벌 녹색성장 협력의 새로운 주도 도시로 부상하게 됐다. 3일 포항시에 따르면 지난 2일 서울에 있는 GGGI 본부에서 'GGGI NFG 가입증서 전달식'을 갖고 GGGI가 신설한 NFG 첫 공식 회원 도시로 가입했다. 이는 대한민국 지자체 최초 가입 사례로, 산업도시에서 녹색성장 선도도시로 전환해 온 포항의 노력이 국제적으로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경남 창녕우포곤충나라의 올해 관람객 수가 11만 명을 돌파하며 개관 이래 역대 최다 관람객을 기록했다. 3일 창녕군에 따르면 올해 11월 30일 기준 올해 누적 관람객은 11만4782명(1일 최다 관람객 1675명), 총 누적 관람객 44만0177명으로 2018년 6월 18일 개관 이후 코로나 대유행을 겪으면서 관람객 유치에 지지부진한 성적을 보인 후 7년 만에 이룬 쾌거이다. 2022년 '우포잠자리나라'에서 다양한 생물의 포괄적인 주제를 담을 수 있는 '창녕생태곤충원'으로 명칭을 바꾸고 차별화된 체험 위주의 전시관으로 탈바꿈해..

경북 봉화군은 3일 대경사과원예농협 봉화경제사업장에서 '봉화사과' 대만 수출 선적식을 개최했다. 이번 수출은 13톤 3만7000달러(한화 5400만원)규모이며 봉화군을 대표하는 우수사과로 현지 소비자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선적식에는 박시홍 부군수, 박동교 부의장 등 지역 기관·단체 관계자 20여 명이 참석해 수출성과를 축하했다. 현재 대경사과원예농협에서는 사과 가격 상승으로 인해 수출이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해외 바이어와의 협력 강화와 국가별 선호도에 따른 판매전략을 수립해 수출 확대를 위한 노력을 이어나가고 있다. 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