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준표 대구시장은 28일 달성군 옥포읍 함박산 산불 현장을 방문해 진화 상황을 점검하고 현장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이번 산불은 26일 오후 7시 30분경 옥포읍 기세리 산157번지 일대에서 발생해 급경사지와 강풍 등 악조건 속에 빠르게 확산됐다. 이에 대구시 산림재난기동대, 산불진화대, 소방본부, 달성군 등 유관기관이 즉각 투입돼 밤샘 진화작업을 진행했으며, 27일 오전 8시경 주불을 완전 진화했다. 홍 시장은 "산불은 초동진화가 무엇보다 중요한데, 야간이라는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신속하고 정확한 대응으로 피해를 최소화한 진화대원..
경남 거창군은 지난 27일 거창청년사이에서 청년네트워크 활동가 등이 참여한 가운데 '제5기 청년네트워크 위촉식'을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청년네트워크는 관내 19세 이상 45세 이하 청년들이 주축이돼 청년이 살기 좋은 거창을 만들기 위한 다양한 정책을 함께 고민하고 만들어 가는 목적으로 구성·운영되고 있다. 5기 청년네트워크는 공개모집과 활동가 추천을 통해 최종 29명으로 구성돼 대학생, 직장인, 자영업자, 농업인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는 청년들이 청년을 대표해 △청년정책 제안 △청년 문제 개선 방안 모색 △청년 역량 강화..
경북 봉화군은 지난 27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관내 기관 및 단체장들과 함께 '산불확산방지 기관단체 대책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는 최근 급증하고 있는 산불 위험에 대비해 산불 확산 방지 대책을 중점적으로 다뤘다. 산불 예방 활동과 산불 발생 시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는 체계 구축의 필요성을 강조하고 기관 단체 간의 유기적인 협조 체계를 강화해 산불 예방에 적극적으로 대응해 나가기로 했다. 또한, 지역 내 기관·단체 간 긴밀한 소통과 협력을 바탕으로 지속 가능한 발전 방안을 모색하고 지역사회 주요 현안에 대한 의견을 활발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