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가 ㈜신세계와 손잡고 제주 청정 농·수·축산물의 유통 기반 강화와 프리미엄 관광상품 개발에 본격 나선다. 제주도는 10일 서울 서초구 신세계백화점 본사에서 지역 자원을 활용한 유통망 확대, 공동 마케팅, 로컬 관광자원 활용 협력 등을 주요 내용으로 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오영훈 제주도지사와 박주형 ㈜신세계 대표이사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의 상호 신뢰와 협력을 바탕으로 제주지역 경제 활성화와 지속가능한 상생 발전을 실질적으로 뒷받침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주요 협약 내용은 △청정 농·수·축산물의 프리..
제주도 음식에 패마농(쪽파)이 빠지지 않는다. 특히 제주에서는 빙떡 속으로 사용된다. 고기산적과 물고기산적은 물론 모든 국수, 국이나, 김치 등 제주도민들의 패마농 사랑은 유별나다. 심지어는 노랫말에도 들어가 있다. 이러한 도민들 사랑에 보답하듯 제주산 품종이 개발됐다. 제주특별자치도 농업기술원(원장 고상환)은 여름철 새로운 소득 작목 발굴을 위해 자체 선발한 '제주S-12' 쪽파의 우수성을 입증했다고 한다. 노지재배 실증 결과, 재래종보다 높은 수량을 확인한 것이다. 잎쪽파는 파종 후 50일 전후로 수확이 가능한 작물이다. 비교..
제주시 조천읍 교래리 '한국마사회 제주경주마생산목장'에서 4일 특별한 행사가 열렸다. 제주경주마생산목장 창립 30주년을 맞이한 기념식이다. 시원한 나무 그늘에서 진행된 이날 행사는 지난 30년간 제주 경주마산업의 발전을 이끌어온 역사를 되새기고, 미래를 향한 새로운 도약을 다짐하는 자리였다. 마사회 제주경주마생산목장은 1995년 설립된 이래, 한국 경주마생산산업의 핵심 생산 기지 역할을 수행해왔다. 현재 12만 8000평에 이르는 광활한 부지는 국내 최대 규모의 말 생산 시설이다. 이곳은 씨수말 목장, 육성마 목장, 그리고 생산 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