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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U+, ‘소셜아이어워드 2025’서 4개 부문 수상 쾌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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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찬모 기자

승인 : 2025. 07. 25. 09:00

0726 LG유플러스, 소셜아이어워드 2025서 4개 부문 수상
/LG유플러스
LG유플러스는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KIPFA)가 주최하고 아이어워즈위원회가 주관하는 '소셜아이어워드 2025'에서 4관왕을 수상했다고 25일 밝혔다.

소셜아이어워드는 인터넷 전문가 4000명이 SNS 미디어 플랫폼을 활용한 인터넷브랜딩·정보서비스 채널 및 디지털 영상을 평가하는 국내 최대 온라인 전문 시상식이다. 올해는 273개 업체가 참여했다.

LG유플러스는 △서비스부문 통합 △통신서비스분야 인스타그램 △통신서비스분야 소셜미디어 △정보서비스분야 소셜미디어 분야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통신서비스분야 소셜미디어 대상은 2021년부터 5년 연속이다.

LG유플러스는 지난해부터 AI를 활용한 SNS 콘텐츠를 활발하게 제작하며, AX 기업으로 정체성을 구축해 나가고 있다. 인스타그램에서 진행한 'AI프롬프트 O2O캠페인'이 대표적이다. 이 프로젝트는 고객이 직접 AI프롬프트를 완성해 월페이퍼를 제작하는 디지털 캠페인이다. 4주 간 AI월페이퍼 6만여건이 제작됐으며, 언론 및 블로그에서 다수 소개됐다.

링크드인에는 AX전문성을 갖춘 임직원들이 혁신 기술을 설명하는 칼럼 콘텐츠 '임직원 보이스 인터뷰' 시리즈를 게시했다. 이는 총 노출 100만회 이상 기록하는 등 LG유플러스 AI에 대한 신뢰를 구축하는데 큰 역할을 했다.

틱톡에서는 인플루언서와 협업해 AI통화 앱 '익시오' 등 AI 서비스를 고객 눈높이에 맞게 제작했다. 블로그는 리얼리뷰 카테고리를 강화하고 LG유플러스가 보유한 여러 브랜드의 최신 정보를 공유하는 SNS로 활용했다.

SNS별로 특화된 활동을 한 결과, 공식 SNS의 2024년 조회수, 댓글, 좋아요를 포함한 활동수가 전년 대비 인스타그램은 82%, 링크드인은 16%, 틱톡은 11% 증가했다.

한편 LG유플러스는 지난달 'Simply. U+'라는 새로운 슬로건을 발표하며, SNS 채널에도 새로운 변화를 꾀했다. 하반기에는 이에 맞춰 새로운 캠페인을 진행할 예정이다.
연찬모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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