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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일 에이피알은 1분기 연결 기준 매출이 2660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79% 증가했다고 공시했다. 이는 역대 최대 분기 실적이다. 영업이익 또한 전년 같은 기간보다 97% 증가한 546억원을 기록하며 역대 최대치를 경신했다. 이번 실적은 증권가 컨센서스보다 상회한 '어닝 서프라이즈'다.
에이피알은 이번 1분기에 사상 처음으로 2500억 원대 매출 고지를 넘어서면서, 2개 분기 연속 2000억원대 매출을 기록하는 데 성공했다. 영업이익률은 20.5%를 기록했으며 분기 영업이익도 처음으로 500억원대를 넘었다. 에이피알은 통상 뷰티 업계 내 성수기로 꼽히는 연말을 포함한 4분기에 가장 높은 실적을 기록해 왔는데, 1분기에 지난해 4분기 실적을 뛰어넘는 이례적인 성과를 거뒀다.
사업 부문 별로는 화장품과 뷰티 디바이스 등 주력 사업의 가파른 성장이 전체 실적을 견인했다. 화장품 및 뷰티 부문은 전 세계적인 K-뷰티의 인기를 타고 전년 동기 대비 152% 증가한 1650억 원의 매출을 기록했다.대표 뷰티 브랜드 '메디큐브'가 미국과 일본 등 해외 시장에서 뜨거운 인기를 과시했으며, 꾸준한 인기 모델인 '제로모공패드'와 서구권에서 더욱 인기가 좋은 콜라겐 스킨케어 라인 등이 높은 판매고를 보였다. 뷰티 디바이스 부문 역시 매출 909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36%의 성장률을 보였다.
지역별로는 K-뷰티를 향한 전 세계 수요가 급증하며 해외 매출이 대폭 증가했다. 에이피알의 1분기 해외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86% 성장한 약 1900억 원에 육박하며 지난해 상반기 해외 매출 실적을 훌쩍 넘겼다. 해외 매출 비중 역시 71%로 상승했다. 미국 LA 팝업 스토어에는 수천 명의 방문객이 다녀가는 등 미국 동서부를 관통하는 흥행 성적을 올렸고 일본, 중화권 등에서도 견조한 성장세를 보였으며 유럽, 중동 등 글로벌 판매처 역시 다변화됐다.
에이피알은 올해 조 단위 매출 기업이라는 목표 달성을 향한 성장 가속도를 붙인다. 기존의 미국과 일본에서는 판매 채널을 확대하고 그 외 글로벌 전역을 무대로 고객 접점을 넓힐 계획이다. 또한 트렌드를 반영한 화장품 신제품과 더불어 신규 뷰티 디바이스 및 헬스케어 영역 확장도 지속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에이피알 관계자는 "이번 1분기 깜짝 실적을 통해 뷰티 업계의 긍정적 흐름과 더불어 에이피알의 사업 경쟁력도 확인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화장품과 뷰티 디바이스, 그리고 해외 시장을 축으로 고속 성장세를 이어 나가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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