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네이버 치지직, ‘무한도전’ 등 MBC 인기콘텐츠 제공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3.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217010008364

글자크기

닫기

김영진 기자

승인 : 2025. 02. 17. 09:34

24시간 라이브 스트리밍
실시간 소통도 가능
네이버 치지직, MBC 인기 예능 제공
네이버의 스트리밍 플랫폼 치지직이 MBC의 인기 예능 콘텐츠를 공급한다고 17일 밝혔다./치지직
네이버의 스트리밍 플랫폼 치지직이 MBC의 인기 예능 콘텐츠를 공급한다고 17일 밝혔다.

치지직은 기존 VOD 서비스와 차별화된 방식으로 4개의 채널에서 24시간 라이브 스트리밍 형태로 송출한다. 각 예능별 독립적인 스트리밍 채널을 개설하여 이용자들이 원하는 시간에 접속해 언제든지 MBC 인기 예능을 편리하게 감상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한다. 이번 MBC와의 협약을 통해 송출되는 시리즈는 △'무한도전' △'나혼자산다' △'거침없이 하이킥' △'지붕뚫고 하이킥'이다.

치지직은 이번 예능 콘텐츠 도입을 통해 스트리머와 시청자가 함께 즐기는 새로운 예능 시청 경험을 선보인다. 스트리머는 '같이보기' 기능을 활용해 무한도전, 나혼자산다 등 24시간 송출되는 인기 예능 시리즈를 팬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시청하며 소통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치지직 내에서 게임뿐만 아니라 예능 콘텐츠도 스트리머 중심의 커뮤니티형 시청 경험이 자리매김할 전망이다.

이번에 새롭게 공급되는 MBC 예능은 종영 이후에도 각종 SNS와 온라인 커뮤니티 등에서 꾸준히 회자되는 등 두터운 팬층을 보유한 인기 콘텐츠다. 치지직은 다양한 연령대의 시청 수요를 확보하고 있는 이번 콘텐츠를 플랫폼에 공급하며 기존 이용자와 스트리머에게 이색 경험을 제공하고, 해당 콘텐츠의 기존 팬층들을 신규 이용자로 흡수하는 등의 부가 효과를 기대 중이다.

김정미 네이버 치지직 리더는 "선호도가 높고 검증된 콘텐츠 공급을 확대하며, 보다 풍성한 즐길 거리를 제공하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치지직은 스트리머가 더욱 다양한 콘텐츠를 활용해 개성 있는 방송을 진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이용자들에게 새로운 방식의 콘텐츠 소비 경험을 제공하는 플랫폼으로 고도화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치지직은 '2025 하얼빈 동계 아시안게임', '2024 마마 어워즈' 등 다채로운 콘텐츠를 '같이보기' 방식으로 즐길 수 있도록 제공 중이다. 특히 스포츠 콘텐츠의 경우 단순한 경기 중계를 넘어 실시간 소통 기반의 색다른 스포츠 관람 문화를 구축해나가고 있다는 평가다.

김영진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