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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디톡스는 12일 실적 공시를 통해 1분기(연결기준) 매출 640억원, 영업이익 55억원, 당기순이익 33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17% 성장했고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흑자 전환했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국내 26%, 해외 12% 성장하면서 역대 최대 1분기 실적을 기록했다. 브라질 등 아메리카 지역이 88%의 고성장을 기록하며 주요 수출국으로 자리매김했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메디톡신' '이노톡스' '코어톡스' 등 메디톡스가 개발한 보툴리눔 톡신 제제와 새롭게 가세한 '뉴럭스'까지 4종의 차별화된 라인업을 갖춘 보툴리눔 톡신 제제 매출이 국내와 해외에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79%, 16% 성장하며 호실적을 견인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오송 3공장이 생산량을 확대하며 지난해 하반기부터 해외 수출 물량의 출하를 본격 시작한만큼 '뉴럭스'의 해외 허가가 늘어날수록 매출 증가 속도가 더욱 빨라질 것으로 회사 측은 기대했다.
메디톡스 관계자는 "다수의 톡신 포트폴리오를 보유한 메디톡스만의 차별화된 강점이 브랜드 인지도 제고 활동과 시너지를 내며 역대 최대 1분기 매출을 달성했다"며 "2분기에도 '뉴럭스'의 해외 허가 획득이 계속될 예정이고 히알루론산 필러 '뉴라미스'의 신규 라인 2종도 출시된 만큼 향후에도 지속적인 매출 성장을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메디톡스는 자체 개발 지방분해주사제의 국내 허가 획득, 차세대 액상형 보툴리눔 톡신 제제 'MT10109L'의 선진 시장 진출 준비 등 중요 프로젝트들을 차질 없이 진행하겠다는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