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신진 작가와 동행” KB금융, ‘캘린더 콜라보 인터뷰 영상’ 공개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3.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410010006291

글자크기

닫기

임우섭 기자 | 김나리 인턴 기자

승인 : 2025. 04. 10. 14:02

'ZOOM-IN' 우수 작가 심봉민, 이다연 작가 인터뷰
4월 16일~20일, 코엑스 'KB Hall' 부스 특별 전시도
[사진자료] KB금융, 일상을 예술로 담아내는 신진 작가와의 ‘캘린더 콜라보 인터뷰 영상’ 공개
/KB금융그룹
아시아투데이 임우섭 기자·김나리 인턴기자 = KB금융그룹은 차기 그룹 캘린더 제작에 참여하는 심봉민·이다연 작가와의 인터뷰 영상을 공개했다고 10일 밝혔다.

그룹 캘린더는 신진 작가를 발굴·지원하기 위한 플랫폼으로, KB금융은 매년 역량 있는 작가와의 협업을 통해 운영해오고 있다. 특히 공식 파트너로 참여 중인 화랑미술제 'ZOOM-IN 특별전'과 연계해, 참여 작가들과 협업한 캘린더를 선보이며 K-아트를 이끌 차세대 작가들의 성장을 지원하고 있다.

이번 영상에는 2026년과 2027년 캘린더 프로젝트에 각각 참여할 심봉민·이다연 작가가 출연해 협업 소감과 기대, 작품에 담긴 이야기들을 소개한다.

심봉민 작가는 2023 화랑미술제 'ZOOM-IN' 최종 10인에 이름을 올린 작가로, 목탄을 활용해 동양적 구도와 색감이 돋보이는 풍경화를 선보이고 있다. 심 작가는 "캘린더라는 매개체를 통해 많은 이들에게 다가갈 수 있게 돼 감사하다"며 "평범함의 소중함을 담은 작품을 통해 많은 분들께 좋은 기과운 행복이 전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다연 작가는 2025 'ZOOM-IN' 특별전에서 600여명의 참가자 가운데 상위 30인에 선정됐으며, 'KB 스타상'을 수상했다. 최근 내·외부 전문가 심사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최종 캘린더 프로젝트에 참여하게 됐다. 그는 "캘린더를 통해 일상 속 작은 특별함과 행복의 발견을 전하고 싶다"며 "잠시나마 스스로에게 집중하며 쉬어갈 수 있는 캘린더를 만들고 싶다"고 전했다.

두 작가의 작품은 16일부터 20일까지 코엑스에서 열리는 2025 화랑미술제 'KB Hall' 부스에서 특별 전시된다. 관람객을 위한 작품 엽서 증정 및 포토존 이벤트도 마련될 예정이다.

KB금융 관계자는 "앞으로도 잠재력 있는 국내 신진 작가와의 연속 협업을 통해 금융을 넘어 예술과 함께 더 나은 세상을 만들어 가고자 한다" 며 "KB금융은 신진 작가 공모전을 비롯한 작품 구매, 전시 제공 등 다양한 지원 방안을 통해 신진 작가들의 실질적인 성장을 지원하고, 금융과 예술의 시너지를 지속적으로 창출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임우섭 기자
김나리 인턴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