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LS엠트론, 개인 맞춤형 농업정보 제공 플랫폼 2종 출시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3.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320010010916

글자크기

닫기

김한슬 기자

승인 : 2025. 03. 20. 15:43

'마이파머스'·'마이엘에스트랙터' 런칭
신재호 사장 "농업 첨단화에 앞장설것"
LS엠트론 맞춤형 농업플랫폼 마이파머스
LS엠트론의 맞춤형 농업플랫폼 마이파머스 화면. /LS엠트론
LS그룹의 산업기계 및 첨단부품 전문기업 LS엠트론이 농민들이 보다 쉽고 편리하게 농사를 지을 수 있도록 농민플랫폼을 출시한다.

20일 LS엠트론에 따르면 회사가 21일 출시 예정인 플랫폼은 개인 맞춤형 영농 정보 포털 서비스인 '마이파머스'와 스마트 트랙터 관제 시스템인 '마이엘에스트랙터'로 구성됐다.

마이파머스는 농작물의 가격·유통 정보, 병충해 정보, 정부 지원 정책, 교육 프로그램 등 기존에 흩어져 있던 농업 데이터를 통합했다. 특히 개인 작물과 경작 환경에 맞춰 농민들이 손쉽게 영농 활동을 기록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캘린더 방식의 영농일지를 도입했다.

또 영농 장부 기능을 추가해 수입과 지출 현황을 실시간 그래프로 보여줌으로써 농민들이 경영 효율성을 높일 수 있도록 돕는다. LS엠트론은 올해 하반기까지 AI(인공지능)를 도입해 고객 데이터를 학습하고 세밀하게 분석해 농민들을 위한 맞춤형 농업 솔루션을 제공할 계획이다.

마이엘에스트랙터는 트랙터의 고장 진단과 관리 효율성을 높이는 스마트 트랙터 관제 시스템으로, 관리자(회사·대리점)와 고객(농민) 모두를 위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한다. 관리자용 서비스는 고객의 트랙터 운행 정보 및 상태, 고장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해 고장을 사전에 방지하고 서비스 효율성을 높인다.

고객용 서비스는 원격 시동 기능을 통해 냉·난방을 미리 조정하고 운행 정보, 각종 알림과 소모품 교체 시기 등 실시간 관리 정보를 제공해 농민들의 시간과 비용을 절감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LS엠트론은 올해 하반기 농업 재배의 전주기 관리 솔루션 '마이팜웍스(가칭)'를 추가 출시할 계획이다. 해당 서비스는 농작업 기록 및 관리·인력 알선 및 농작업 대행·팀 작업 지원 등 농작업의 전 과정에서 필요한 기능을 통합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신재호 LS엠트론 사장은 "농업의 디지털 전환은 농촌의 경쟁력 향상과 지속 가능성을 위해 필수적"이라며, "농민들이 쉽게 활용할 수 있는 플랫폼을 지속적으로 개발 및 보급해 농업 첨단화에 앞장설 것"이라고 밝혔다.
김한슬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