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하나카드, 트래블월렛과 손잡고 해외결제 디지털 시대 선도 나선다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3.asiatoday.co.kr/kn/view.php?key=20251028010011111

글자크기

닫기

김민혁 기자

승인 : 2025. 10. 28. 10:02

트래블로그-트래블페이 시너지 창출
결합 카드상품·스테이블코인 신사업 협력 모색
트래블월렛 보도자료 이미지
성영수 하나카드 사장(왼쪽)과 김형우 트래블월렛 대표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하나카드
하나카드는 향후 디지털 해외결제 시대를 선도하기 위해 트래블월렛과 전략적 제휴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양사는 각각 '트래블로그'와 '트래블페이'로 대표되는 서비스를 통해 디지털 해외결제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특히 24시간 365일 모바일 환전으로 현금 없는 해외여행 시대를 이끌며, 합리적인 소비와 경험의 가치를 중시하는 요즘 세대에게 해외여행 필수품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사는 '트래블로그'에 '트래블월렛'을 결합한 카드상품과 신규 서비스를 개발해 나갈 계획이다. 각각 해외체크, 해외선불 결제분야 업계 1위 사업자로서의 노하우와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폭넓은 사용자 수요에 부합하는 결합 상품을 낼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더불어 양사는 양사 해외결제 노하우에 스테이블코인 기반 기술을 접목, 실생활에서 활용할 수 있는 디지털 자산 서비스 단계적 준비에 나선다. 블록체인 기반 금융 신사업 전반에서 협력 기회도 함께 모색하기로 했다.

성영수 하나카드 사장은 "이번 협력은 핀테크 금융과 전통 금융이 만나는 새로운 결제 패러다임의 출발점"이라며 "해외결제를 선도하고 있는 야사가 이번 전략적 제휴 협약으로 다양한 국내 결제 혜택부터 무료 환전, 수수료 없는 해외 결제까지 최고의 가치와 최상의 손님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김민혁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