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한화생명, 자립준비청년 멤버십 확대 운영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3.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516010008003

글자크기

닫기

김민혁 기자

승인 : 2025. 05. 16. 17:56

16일부터 온라인 신청서 작성 통해 지원 가능
유대감 형성·정서적 지지 통한 상호 지원체계 구축
WE CARE_DREAM 청년 멤버십 모집 이미지
/한화생명
한화생명은 (사)함께만드는세상(사회연대은행)과 함께 전국의 자립준비청년을 대상으로 '위 케어 드림(WE CARE_DREAM)' 청년 멤버십 2기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6일 밝혔다.

참가자는 이날부터 다음 달 8일까지 온라인 신청을 통해 모집한다. 자세한 사항은 사회연대은행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서류 검토와 면접을 통해 선발된 참가자들은 6월부터 2028년 5월까지 활동하게 된다.

위 케어 드림 청년 멤버십은 사각지대에 놓인 청년의 자립과 일상을 돕는 '청년 돌봄 캠페인 위 케어'의 일환으로 진행된다. 자립준비청년들의 안정적인 사회 정착과 금융 자립을 돕는 것을 목표로 한다.

50명의 1기 멤버로 시작한 위 케어 드림은 이번에 60명을 추가로 선발하여 총 110명 규모로 확대 운영된다.

모집 대상은 만 19세부터 34세까지의 전국 자립준비청년이다. 청년 교류 및 리더십 활동에 주도적으로 참여할 의지가 있는 자립준비청년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멤버십은 멤버십 구축을 통한 유대감 형성 및 정서적 지지와 자치 역량 강화 및 리더 양성을 목적으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청년들의 리더십 역량 강화를 위해 매년 운영위원을 선발해 활동비 지원과 프로그램 기획·운영 경험도 제공한다. 참가자들에게는 정기총회를 통해 커뮤니티의 주요 의사결정에 참여할 기회가 주어진다.

홍정표 한화생명 커뮤니케이션실 부사장은 "위 케어 드림 청년 멤버십은 사각지대 청년들의 건강한 자립을 위해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는 의미 있는 지원 활동이다"라며 "자립준비청년들이 안정적인 사회 정착을 이룰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민혁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