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반기부터 호주, 미국 등 서구권 매출 가시화 예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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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다르는 올해 1분기 별도 기준 매출 467억원을 달성해 전년 동기 대비 34% 성장했다고 15일 밝혔다.
글로벌 최고급 수입 원사를 활용해 자체 개발한 독자적인 원단으로 고품질 애슬레저 신제품 라인업을 적극 확대한 것이 매출 성장세를 견인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다만 고환율에 따른 원가 상승으로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22억원) 대비 소폭 감소한 21억 원을 기록했다.
실제로 안다르는 25SS(봄·여름)러닝·골프·비즈니스 애슬레저·언더웨어 등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고품질 애슬레저 신제품을 적극 확대했다.
특히 전 세계적으로 러닝 트렌드가 확산하면서, 러닝 레깅스 등 관련 제품이 인기를 끌고 있다고 회사 측은 분석했다. 또한 일상에서도 착용 가능한 뛰어난 디자인의 골프웨어와 비즈니스 애슬레저웨어, 언더웨어 등이 소비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는 추세라고 부연했다.
프리미엄 키즈 애슬레저 라인의 성공적인 론칭으로 소비 연령층을 확장하며 패밀리 애슬레저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강화한 점도 한몫했다.
한편 안다르는 고소득 국가를 중심으로 한 해외 진출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 일본 대표 프리미엄 백화점인 이세탄 백화점서 팝업 운영에 나선 것을 시작으로, 호주 웨스트필드 시드니(Westfield Sydney) 내 오프라인 매장 오픈도 임박했다.
아울러 미국 시장 역시 자회사를 설립하는 등 공격적인 투자를 단행, 미국 온라인 스토어도 2분기 중 론칭을 준비 중이다.
공성아 안다르 대표는 "올 1분기 경기침체와 고환율 등 여러 어려움 속에서도 제품 경쟁력 강화를 위해 최선을 다해 온 것이 소비자 수요 증가로 이어졌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