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효성티앤씨, 그리티와 혁신소재 개발…주요 브랜드 적용키로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3.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324010012414

글자크기

닫기

김한슬 기자

승인 : 2025. 03. 24. 13:53

냉감 효과·소취 기능 감탄브라 제품 첫 결과물
원더브라·플레이텍스 등 전 브랜드 대상 협업
그리티 본사에서 양사간 협력 관계 구축을 위한 기술 연구 업무 협약을 맺은 후 기념 사진을 찍고 있다
임장규 효성티앤씨 상무(오른쪽), 장성민 그리티 사업본부 총괄본부장 부사장이 20일 그리티 본사에서 양사간 협력 관계 구축을 위한 기술 연구 업무 협약을 맺은 후 기념 사진을 찍고 있다. /효성
효성티앤씨가 라이프스타일웨어 전문기업 그리티와 고기능성 소재를 적용한 신제품 개발에 나섰다.

24일 효성티앤씨에 따르면 회사는 지난 20일 그리티와 그리티 본사에서 협력 관계 구축을 위한 기술 연구 업무 협약을 맺었다.

이번 협약은 효성티앤씨가 생산한 고기능성 원단을 그리티 주요 브랜드에 적용하는 게 골자다. 양사는 감탄브라 등 그리티의 주요 브랜드에 대한 기술 연구부터 제품 개발, 출시에 이르기까지 협업을 진행키로 했다.

그 일환으로 양사는 '아쿠아프레쉬25'라는 소재를 함께 개발해 그리티의 심리스(이음매가 없는) 언더웨어 브랜드 감탄브라에 적용했다. 감탄브라 신제품 '2025 에어소프트'의 일반 및 큰컵 라인은 올해 2월 출시됐다.

아쿠아프레쉬25는 효성티앤씨의 냉감 나일론 원사 '크레오라 아쿠아엑스'와 소취 기능성 스판덱스 '크레오라 프레쉬'의 장점을 극대화한 고기능성 원단이다. 뛰어난 냉감 기능과 함께 탁월한 신축성과 내구성, 소취 기능, 시원한 터치감, 밀착력 등 장점을 두루 갖췄다.

양사는 향후 감탄브라 외에도 원더브라, 플레이텍스, 저스트마이사이즈, 베네통, 쥬시꾸뛰르, 위뜨 등 그리티가 전개하는 전 브랜드를 대상으로 협업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김치형 효성티앤씨 대표이사는 "지난해부터 이어온 그리티와의 긴밀한 소통을 거쳐 이번 제품 개발이란 뜻깊은 성과가 마련됐다는 데 큰 의의가 있다"며 "앞으로도 기술 연구와 제품 개발·출시 등에 관한 협업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한슬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