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포스코이앤씨, ‘시니어 레지던스 사업 본격 진출’ 업무협약 체결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3.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306010002231

글자크기

닫기

김다빈 기자

승인 : 2025. 03. 06. 09:53

이미지
포스코이앤씨 본사 전경./포스코이앤씨
포스코이앤씨는 6일 서울 강남구 자곡동 더샵갤러리에서 주거·케어·의료 전문기업 △애스콧 △대교뉴이프 △차움의원 △차헬스케어 등과 시니어 레지던스 운영 협력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앞서 포스코이앤씨는 지난 2년 동안 시니어 레지던스 운영역량 확보를 위해 50여개의 분야별 전문 서비스 회사와 협력해왔다. 이를 다시 14개 분야로 세분화하는 '서비스맵'도 정립했다. 이후 포스코이앤씨는 △주거 △케어 △의료 분야를 3대 핵심 서비스로 인식하고, 전문 기업을 최종 발굴함으로써 이번 업무협약을 체결하게 됐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포스코이앤씨는 시니어레지던스 및 다양한 형태의 기업형임대 사업을 발굴하고, 운영 전반에 대한 기획을 담당하는 컨트롤타워 역할을 할 예정이다.

또 각 전문 기업과의 분야별 서비스 개발 및 기획을 진행하고 향후 진행될 프로젝트에 적용할 표준화된 서비스 운영 매뉴얼을 구축할 계획이다. 시니어 레지던스 사업으로 연내 추진 검토 중인 △서울 한남동 △경기 오산 지역의 임대사업 등에도 적용할 예정이다.

애스콧은 세계 최대 서비스 레지던스 호텔 및 시니어 레지던스 운영사로 평가받는다. 회사는 시니어레지던스 사업의 차별화된 운영 플랫폼을 만들어 주거 분야의 운영에 포스코이앤씨와 협력해 나갈 예정이다. 대교뉴이프는 75세이상 후기고령자를 위한 요양 프로그램 기획 및 치매예방 교육 콘텐츠 협력을 통해 시니어 심신건강 강화에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케어 분야를 담당할 예정이다.

아울러 차움의원, 차헬스케어는 하이엔드 검진 및 안티에이징 서비스와 입주자를 위한 온오프라인 헬스케어 플랫폼을 통해 건강하고 활기찬 시니어 라이프스타일을 지원할 계획이다.

포스코이앤씨 관계자는 "이번 MOU 체결로 시니어레지던스 사업에 드림팀을 구성해 서비스 제공 네트워크를 완성하고, 향후 지속적으로 특화 서비스 개발과 경쟁력 있는 파트너사와의 협력을 해나갈 예정"이라며 "시니어레지던스 건축 및 운영에 관심을 갖고 있는 회사들과도 적극적으로 협업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다빈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