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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 사장은 4일(현지시간)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린 MWC25 기자간담회에서 "LG유플러스는 AI 기술 자체보다는 AI를 이용하는 고객에게 집중하는 사람 중심 AI를 지향한다"고 말했다.
홍 사장은 이를 위한 전략으로 '4A(안심할 수 있는·딱 맞는·일상을 함께 하는·이타적인) 인텔리전스'를 강조했다. 이는 고객이 안심하고 쓸 수 있는 AI 기술에 집중하고, 이를 토대로 개인화된 경험을 제공한다는 전략이다. 고객의 모든 일상을 함께 하는 AI를 거쳐 궁극적으로 세상과 인류를 밝게 만드는 AI를 구현한다는 의미도 담겼다.
홍 사장은 "밝은 세상으로 향하기 위한 가장 중요한 출발점이 안심 지능"이라며 "고객이 안심하고 쓸 수 있는 AI를 만들기 위해서 우리의 근본적인 생각의 프레임을 바꿔나가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보안을 최우선으로 하면서도 서비스 개발의 속도는 줄어들지 않도록 하는 것이 핵심"이라며 "아직 국내에서는 누구도 도전해보지 않은 새로운 영역에 LG유플러스가 과감하게 뛰어드는 것"이라고 밝혔다.
간담회에서 홍 사장은 글로벌 빅테크들과의 파트너십 현황도 소개했다. LG유플러스는 MWC25 현장에서 자사 AI 에이전트 서비스 '익시오'에 구글의 AI 엔진 '제미나이' 활용을 전방위로 확대하는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홍 사장은 "미국 빅테크들은 물론이고 일본 KDDI, 중동 자인그룹 등 통신사들이 익시오에 대한 큰 관심을 보였다"며 "의미 있는 성과를 알릴 기회가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또 "LG유플러스는 글로벌 CSP 1위 사업자인 AWS와 AI 클라우드 분야에서 협력 방안을 논의 중"이라며 "조만간 더 구체적인 내용을 공개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언급했다.
홍 사장은 취임 100일간의 소회와 신임 CEO로서의 포부도 함께 밝혔다.
그는 "LG유플러스는 세계 최초로 LTE 전국망을 서비스하고 5G 상용화에 성공했으며, 아이들나라나 넷플릭스 서비스 같은 혁신을 선보여왔다"며 "이제는 탄탄한 기본기를 바탕으로 사람 중심 AI에 집중해 통신과 AI 시장에 새로운 변화를 주도하는 아젠다 세터로서 밝은 세상을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