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게임즈가 '블루 아카이브' 일본 서버에서 새로운 이벤트 '판데믹해저드~기적의 한 장~'을 26일 업데이트했다.
이번 이벤트에서는 두 명의 신규 캐릭터, '히무로 세나(사복)'와 '우시마키 주리(아르바이트)'가 추가되었으며, 특히 세나는 게임 최초로 원피스를 착용한 학생으로 주목받고 있다.
신규 캐릭터들의 일러스트는 기존과 다른 분위기를 자아내며, 공개 당시부터 큰 화제를 모았다. 특히 세나(사복)는 블루 아카이브 일본 서버 공식 X 계정에서 공개된 학생 중 좋아요 수 3위를 기록하며 높은 인기를 증명했다.
또한, 주리는 게임 출시 이후 4년 만에 첫 번째 새로운 의상을 받았으며, 세나 역시 3년 만에 새로운 복장을 선보였다.
두 캐릭터의 스킬 구성도 주목할 만하다. 세나(사복)는 마리(아이돌)에 이어 두 번째 스트라이커 힐러로, 단체 회복과 DPS에 중점을 둔 스킬을 보유하고 있다.
EX 스킬 '응급 대응'은 지정된 범위 내 모든 아군에게 지속 회복을 부여하며, 노말 스킬 '응급의학부장의 임무'는 자신의 치유력과 공격속도를 증가시킨다. 패시브 스킬 '휴일 대응'은 공격력을 상승시키며, 서브 스킬 '넘치는 호기심'은 통상 공격의 범위를 넓혀 다수의 적을 상대하는 데 유용하다.
한편, 주리(아르바이트)는 독특한 스킬 구성을 가진 탱커로, EX 스킬 '마지막 마무리입니다!'는 적 1명에게 피해를 주고 오한 지속 대미지와 공포 상태를 부여한다.
노말 스킬 '아르바이트의 진심'은 자신과 HP가 가장 적은 아군의 회복량을 증가시켜 생존에 도움을 주며, 서브 스킬 '주리의 마음가짐!'은 자신이 행동 불가 상태가 될 때마다 치유력에 비례해 회복한다.
27일부터는 모든 'Challenge 스테이지'가 해방되는 것 외에 'Challenge 스테이지'를 모두 클리어하면 최고 난이도 'Extra Challenge 스테이지'에도 도전할 수 있다.
'Challenge 스테이지'나 'Quest 스테이지'에는, 클리어 타임을 겨루는 이벤트 한정의 '미션'이 존재해, '비전 노트' 등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또한 특정 학생을 편성하여 이벤트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면 이벤트 전용 아이템 획득량이 상승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