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KT, 신진 아티스트와 ‘유네스코 세계기념일 캘린더’ 제작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3.asiatoday.co.kr/kn/view.php?key=20241120010009970

글자크기

닫기

연찬모 기자

승인 : 2024. 11. 20. 09:30

[사진1] 2025 세계기념일 캘린더 제작
/KT
KT는 유네스코한국위원회와 함께 '2025년 유네스코 세계기념일 캘린더'를 선보인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캘린더 발간 작업에는 KT 20대 브랜드 'Y'와 함께하는 신진 아티스트 13명이 참여했다.

Y는 청년 아티스트를 지원하는 'Y아티스트 프로젝트'를 통해 5년간 34명의 아티스트를 발굴해 다양한 기관과의 협업을 진행해왔다. 유네스코한국위원회는 Y아티스트와의 협업을 제안해 지난해 처음으로 '유네스코 세계기념일 캘린더' 협업 활동을 시작했다.

두번째 협업인 '2025년 유네스코 세계기념일 캘린더'는 '범지구적 문제 해결을 위해 함께 할 수 있는 행동'을 주제로 한다. 캘린더 내 자신이 할 수 있는 일을 정리할 수 있는 'To do list' 공간을 마련했다.

한정 수량으로 제작된 이번 캘린더는 KT 혜택 플랫폼 'Y박스' 앱과 KT닷컴의 장기고객 초대드림 이벤트 참여를 통해 무료로 받을 수 있다. 또 Y아티스트 캘린더 일러스트를 PC·스마트폰 배경화면 등 디지털 굿즈로 제작해 Y홈페이지를 통해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도록 준비했다.
김영걸 KT 커스터머사업본부장은 "앞으로도 여러 사람들이 공감하고 즐길 수 있는 협업 이벤트로 20대에게 더욱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연찬모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