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펫포레스트, 천안제일고와 반려동물 장례 분야 전문인력 양성 나선다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3.asiatoday.co.kr/kn/view.php?key=20241114010007268

글자크기

닫기

임현주 기자

승인 : 2024. 11. 14. 11:55

전문 인력 위한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 운영
취업 정보·현장 실습 기회 제공
1
황명주 천안제일고 교장(왼쪽)과 이상흥 펫포레스트 대표가 지난 6일 천안제일고에서 열린 산학협력 업무협약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반려동물 장례식장 펫포레스트가 반려동물 장례 문화 확산 및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해 천안제일고등학교와 손을 맞잡았다.

14일 펫포레스트에 따르면 지난 6일 충청남도 천안시에 위치한 천안제일고에서 이상흥 펫포레스트 대표와 황명주 천안제일고 교장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산학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반려동물 장례 교육 과정을 개설하고, 관련 분야 취업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천안제일고 학생들이 보다 체계적이고 깊이 있는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또한 펫포레스트는 반려동물 장례 분야에 대한 현장 실습 기회를 제공해 실무 경험을 쌓고, 졸업 후 전문성을 갖춘 인력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할 방침이다.

이상흥 펫포레스트 대표는 "천안제일고 학생들이 반려동물 장례 분야에 관심을 가지고 전문성을 키울 수 있도록 돕겠다"며 "향후 실습과 취업 정보 제공 등을 통해 청소년들이 전문 직업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황명주 천안제일고 교장은 "학생들이 반려동물과 관련된 다양한 직업을 경험하고 진로를 탐색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양 기관이 협력하여 학생들에게 더 나은 교육 기회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펫포레스트는 반려동물 장례 문화 확산과 전문 인력 양성을 목표로 다양한 교육 기관 및 관련 기관들과 협력하고, 지속적인 산학협력 활동을 통해 반려동물 장례에 대한 인식과 전문성을 높이는 데 힘쓰고 있다.
임현주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