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관광공사, BGF리테일·로드시스템과 업무협약…CU 할인 프로모션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3.asiatoday.co.kr/kn/view.php?key=20240724010014966

글자크기

닫기

이장원 기자

승인 : 2024. 07. 24. 09:44

외국인 쇼핑 편의 개선, 즉시환급형 사후면세 활성화 추진
관광
한국관광공사 제공
한국관광공사는 24일 BGF리테일, 로드시스템과 외국인 관광객의 쇼핑 편의 개선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관광공사는 BGF리테일, 로드시스템과 함께 즉시환급형 사후면세 활성화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BGF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CU에서는 이날부터 연말까지 모바일 여권(트립패스)을 통해 즉시환급 면세 서비스를 이용하는 외국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로드시스템은 '모바일 여권 신원인증 시스템'을 통해 실물 여권 없이 스마트폰 QR 코드로 모바일 즉시환급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즉시환급 면세 서비스는 물품 구매 시점에 환급액이 차감된 금액으로 결제할 수 있는 제도다. 별도의 신청 절차가 없어 출국 시 공항 내 대기시간을 줄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김동일 관광공사 산업관광본부장은 "공사는 앞으로도 다양한 민간기업과의 협업을 통해 외국인 관광객의 쇼핑 만족도를 높여 방한 외국인 소비가 더욱 활발해질 수 있도록 힘쓰겠다"라고 밝혔다.

관광공사는 누리집 내에 즉시환급 면세 서비스 소개와 함께 'K-편의점 쇼핑 공략법' 등을 주제로 한 콘텐츠를 영어, 일본어, 중국어 간·번체 등 4개 언어로 제작해 알린다는 계획이다.
이장원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