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NH아문디자산운용, 유럽 아문디와 글로벌 투자 컨퍼런스 개최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3.asiatoday.co.kr/kn/view.php?key=20251128010015290

글자크기

닫기

유수정 기자

승인 : 2025. 11. 28. 14:44

리서치 정보 공유하고 글로벌 투자 전망 논의
주요 고객 초청해 2026년 투자 인사이트 제공
27일 서울 그랜드 하얏트 호텔에서 열린 '2025 NH-Amundi 글로벌 투자 컨퍼런스'에서 길정섭 대표이사가 개회사를 하고 있다.
길정섭 NH아문디자산운용 대표가 27일 서울 그랜드 하얏트 호텔에서 열린 '2025 글로벌 투자 컨퍼런스'에서 개회사를 하고 있다. /NH아문디자산운용
NH아문디자산운용은 지난 27일 서울 그랜드 하얏트 호텔에서 2대 주주이자 유럽 최대 자산운용사인 아문디(Amundi)와 함께 '2025 글로벌 투자 컨퍼런스'를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글로벌 투자 컨퍼런스는 양사 리서치 정보를 공유하고 글로벌 투자 전망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다. 주요 고객을 초청해 시장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번 행사에서는 2026년 글로벌 투자 환경을 주제로 다양한 발표와 토론이 진행됐다. 연사로는 뱅상 모르티에(Vincent Mortier) 아문디 그룹 CIO, 에이든 야오(Aidan Yao) 아문디 아시아 선임 투자전략가, 조영무 NH금융연구소장이 참여했다.

세부적으로 에이든 야오 아시아 선임 투자전략가는 정치, 거시경제, 시장전략 전반에 대한 내년도 전망을 공유했다. 뱅상 모르티에 CIO는 아문디가 바라보는 글로벌 투자 환경과 주요 자산군별 전망을 설명했다. 조영무 소장은 국내외 경제 흐름 및 전망을 발표했다.

이어 NH아문디자산운용의 한수일 채권운용부문장, 박진호 주식운용부문장, 서진희 글로벌투자부문장 등 부문별 CIO 주도로 양사 임직원 패널 토론을 통해 다양한 의견도 제시됐다.

길정섭 NH아문디자산운용 대표는 "양사가 보유한 리서치 역량을 직접 공유하며 각자의 시장 전망 속 공통점과 차이점을 확인할 수 있었던 의미 있는 자리였다"며 "앞으로도 글로벌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고객에게 보다 수준 높은 투자 인사이트를 제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유수정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