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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CSI는 1992년부터 시행된 대표적 고객만족도 조사로, 카카오뱅크는 지난 2021년부터 5년 연속 1위를 지켜왔다. 올해 조사에서는 요소만족도, 전반적 만족도, 재구입 의향 등 주요 항목에서 모두 80점 이상을 기록, 총 13개 세부 문항 중 10개 문항에서 전년 대비 점수가 상승했다.
조사에 참여한 고객들은 대기 시간, 상담 태도, 채팅 서비스 등 고객센터 관련 문항에서 특히 우수하다는 의견을 제시했다. 앞서 카카오뱅크는 AI(인공지능)와 RPA(로봇 프로세스 자동화)를 상담 업무 시스템 전반에 적용해 직원 효율과 정확성을 높이고, 고객 문의 처리 속도와 품질을 함께 강화했다.
카카오뱅크 관계자는 "고객 편의를 최우선으로 상담 서비스를 제공해온 노력이 이번 수상으로 이어진 것 같다"며 "앞으로도 고객 신뢰에 보답하며 차별화된 혁신 서비스를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