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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AI 광고 설루션 애드부스트 쇼핑 선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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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아름 기자

승인 : 2025. 05. 22. 09:54

네이버
네이버가 AI 광고 설루션 애드부스트 쇼핑을 오픈 베타로 선보인다고 22일 밝혔다.

이 설루션은 △광고 캠페인 설정 및 운영 △광고주 상품 연동 및 소재 선별 △광고 게재 위치 선정 및 노출 등 전 과정을 AI로 자동화했다.

애드부스트 쇼핑을 활용할 경우 AI가 네이버 쇼핑에 등록한 광고주의 전체 상품을 자동 연동하고 최적의 광고 소재를 선별 적합한 사용자에게 노출해 그동안 광고로 관리하기 어려웠던 세부 상품군까지 관심있을 사용자들에게 노출될 수 있다. 현재는 쇼핑 광고 집행을 희망하는 광고주가 직접 캠페인 내용 상세 설정, 타겟 사용자 분석, 소재 교체 등 제반 사항을 일일이 관리해야 해 광고 운영 대상이 일부 상품으로 한정됐다.

애드부스트 쇼핑은 검색·디스플레이 광고로 각 영역을 구분하지 않고 통합 지면으로 운영해 적합한 곳에 쇼핑 광고 소재를 자동 노출한다.

네이버는 이번 애드부스트 쇼핑 정식 공개 전 약 1개월 기간 동안 가전, 화장품, 패션, 식음료 등 산업 광고주 대상 CBT(Closed Beta Test)를 진행했다. 40개 사 광고주가 참여한 사전 테스트에서, 전체 광고주 평균 ROAS(광고 비용 대비 성과), CVR(구매 전환률) 등이 애드부스트 쇼핑 도입 이전 대비 유의미하게 향상된 결과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관련 CBT 성과 및 참여 광고주 호평에 힘 입어 이번 오픈 베타로 전환하게 됐다.

전연국 네이버 광고 프로덕트 리더는 "애드부스트 쇼핑은 네이버 서비스 내 쇼핑 광고 영역을 우선 대상으로 선보인 후 향후 외부 매체를 포함 다양한 범주로 광고 노출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정아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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