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롯데글로벌로지스, 암참과 한미 무역 협력 강화 맞손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3.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328010015781

글자크기

닫기

김유라 기자

승인 : 2025. 03. 28. 12:09

서울 롯데월드타워서 협약식 진행
강병구 대표·제임스 김 암참 회장 참석
합리적 물류비·맞춤형 솔루션 모색
unnamed (3)
강병구 롯데글로벌로지스 대표이사(가운데)와 제임스 김(James Kim) 암참 회장 겸 대표이사(왼쪽), 알렉세이 크랄(Alexei Kral) 주한미국대사관 경제공사참사관(오른쪽)이 지난 27일 서울 송파구 롯데월드타워에서 열린 롯데글로벌로지스-주한미국상공회의소(AMCHAM)의 '바이 아메리카' 캠페인 활성화 업무협약식에서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롯데글로벌로지스
롯데글로벌로지스가 주한미국상공회의소(암참)와 한·미 양국간 균형 잡힌 무역 관계 구축을 위한 협력에 나선다.

28일 롯데글로벌로지스는 지난 27일 서울 송파구 롯데월드타워에서 열린 업무협약식에서 강병구 롯데글로벌로지스 대표이사, 제임스 김 암참 회장 겸 대표이사가 참석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 자리에는 알렉세이 크랄(Alexei Kral) 주한미국대사관 경제공사참사관도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지난 2월 암참이 발표한 '바이 아메리카(Buy America)' 캠페인 활성화를 위해 진행되었다. 바이 아메리카 캠페인은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무역 불균형 해소 정책에 발맞춰 한국 기업들의 미국 상품 구매를 촉진하여 한·미간 경제·무역 협력을 도모하는 캠페인이다.

롯데글로벌로지스는 미국의 보호무역 기조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한·미간 상호 호혜적인 무역관계를 구축하여 우리 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암참과 함께 바이 아메리카 캠페인 활성화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국내 물류업계에서는 최초 바이 아메리카 캠페인 공식 파트너십이다.

이에 따라 롯데글로벌로지스는 물류 전문 역량을 바탕으로 미국산 상품 수입 물류 공급망을 최적화하여 미국 제품을 수입하는 국내 기업들에게 합리적인 물류비와 맞춤형 물류 솔루션을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롯데글로벌로지스는 이번 협력을 계기로 미국 내 물류 인프라 투자를 지속 확대할 예정이며, 암참이 투자에 대한 정책적, 행정적 지원으로 뒷받침할 예정이다.

강병구 롯데글로벌로지스 대표이사는 "업계 최초로 암참과의 캠페인 파트너십을 맺게 된 것을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암참과 함께 당사의 물류 역량 시너지를 창출하며 한·미 양국 간 무역 협력을 강화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제임스 김 암참 회장 겸 대표이사는 "롯데글로벌로지스와의 이번 파트너십은 고품질 미국산 제품이 보다 원활하게 한국 시장에 공급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며 "이번 협력을 통해 한·미 양국간 무역과 경제협력이 더욱 공고해지고, 지속 가능한 성장의 기회가 확대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유라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