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등 국내외 주요 쇼핑몰 연계
4월 30일까지 선착순 1000명에 선물
|
클릭투기부는 별도의 후원 신청이나 추가 비용 없이, 사용자가 쇼핑을 하면 구매 금액의 일부가 WWF에 기부되는 쇼핑 연계 기부 플랫폼이다. 모인 기부금은 WWF의 자연보전 기금으로 활용되며, 생태계 보호, 멸종위기종 보전, 기후변화 대응 등 다양한 자연보전 활동에 사용된다.
WWF는 이러한 활동을 기반으로 '자연을 지키는 것은 곧 우리의 삶을 지키는 일'이라는 가치를 실천하며, 클릭투기부를 통해 누구나 부담 없이 필요한 물품을 구매하면서 자연보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했다.
클릭투기부는 한 번의 설치만으로 별도 기부 절차나 추가 비용 부담 없이, 사용자가 제휴 쇼핑몰에서 상품을 구매하면 구매 금액의 일부가 적립돼 WWF에 기부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회원가입이나 약정 절차 없이 사용할 수 있어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현재 클릭투기부는 쿠팡, G마켓, SSG닷컴 등 국내 주요 쇼핑몰을 비롯해 야놀자, 아고다, 트립닷컴 등 온라인 예약 플랫폼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아마존, 알리익스프레스 등 다수의 해외 쇼핑몰에도 적용돼 있다.
전 세계 180여 개국에서 대규모 상거래 미디어 네트워크를 운영하며, 글로벌 커머스 솔루션을 제공하는 영국의 사회적 기업 킨드레드와 협업해 앱을 개발했다고 관계자는 전했다.
WWF는 클릭투기부 공식 론칭을 기념해 내달 30일까지 앱을 다운로드하고 활성화 한 사용자 1000명을 대상으로 커피 기프티콘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와 함께 SNS 인증 이벤트도 진행된다. 한국WWF 공식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한 후 클릭투기부 앱을 활성화하고 이벤트 게시글에 설치 인증 댓글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선물을 증정한다.
클릭투기부에 대한 자세한 설명 및 사용 방법은 한국WWF 공식 웹사이트와 유튜브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