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역대 최고점 달성” SH공사, 고객 만족도 2년 연속 상승률 1위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3.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313010006379

글자크기

닫기

이수일 기자

승인 : 2025. 03. 13. 10:20

1
지난 1월 4일 '마곡 공공형 지식산업센터 및 건설형 도전숙 복합개발사업' 건설현장을 방문한 황상하 서울주택도시공사(SH공사) 사장이 근로자 임금 및 하도급 대금 지급 현황 등을 점검하고 있다.
서울주택도시공사(SH공사)가 행정안전부 주관 2024년도 지방공기업 경영평가 고객 만족도 조사에서 역대 최고점을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2년간 전국 도시개발공사 중 상승률 1위다.

SH공사는 2024 행안부 지방공기업 고객 만족도 조사 결과 종합 만족도 점수가 2023년 3.9점, 2024년 3.6점으로 2년간 총 7.5점 상승해 전국 도시개발공사 중 상승률 1위를 기록했다고 13일 밝혔다.

행안부 지방공기업 고객 만족도 조사는 지방공기업이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자를 대상으로 지난해 7~10월 전화와 면접 등을 통해 진행됐다. 사업 유형별 서비스 환경, 서비스 과정 등 5개 분야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했다. 6개 사업 유형과 서비스 환경·과정·결과·사회적 만족·전반적 만족 등 5개 세부 평가 분야 전반에서 역대 최고점으로 모든 만족도가 상승했다.

SH공사는 △고객 관리 카드 신규 제작을 통한 고객 불편사항 해소 △찾아가는 현장 고객 만족(CS) 간담회 실시 확대 △자체 고객 만족도 개선을 통한 환류 강화 등의 노력으로 전 분야 만족도 상승 및 역대 최고점을 달성한 것으로 보고 있다.

황상하 SH공사 사장은 "서울시민에게 신뢰받는 공기업이 되기 위해 모두가 노력한 결과 고객 만족도 점수를 크게 높일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의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수일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