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차타카브라 등장 등장! ‘몬스터 헌터 나우’ 시즌 5...다양한 밸런스 조정과 콘텐츠 업데이트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3.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217001719006

글자크기

닫기

김동욱 게임담당 기자

승인 : 2025. 02. 18. 10:00

신규 유저 위한 혜택 확대, 신규 몬스터와 개성 넘치는 장비 추가
나이언틱의 리얼 월드 몬스터 수렵 게임 ‘몬스터 헌터 나우’가 시즌 5 ‘봄볕을 가로베는 칼날 고리’ 업데이트를 앞두고 다양한 신규 콘텐츠와 시스템 개편을 예고했다. 

또한, ‘몬스터 헌터 와일즈’와의 첫 번째 콜라보레이션이 성황리에 진행 중이며, 두 번째 콜라보 이벤트로 '몬스터 헌터 와일즈'에 처음 등장하는 몬스터인 '차타카브라'가 오는 28일 '몬스터 헌터 나우'에도 등장한다.

◆ 시즌 5, 신규 몬스터와 개성 넘치는 장비 추가
‘몬스터 헌터 나우’ 신규 방어구
지난 13일, ‘몬스터 헌터 나우’의 프로듀서 유이 무기타니(Yui Mugitani)와 게임 디자이너 신상석이 참여한 줌 인터뷰에서 시즌 5에 대한 자세한 정보가 공개됐다.

3월 6일 시작하는 시즌 5 '봄볕을 가로베는 칼날 고리' 시작과 동시에 '디노발드'와 '아오아시라'가 새롭게 등장한다. '디노발드'는 꼬리를 활용한 전략적 플레이가 요구되며, 낮은 확률로 등장하는 희귀 몬스터다. 반면, '아오아시라'는 넓은 범위 공격이 특징으로 초보 헌터들도 쉽게 즐길 수 있도록 설계됐다. 

4월에는 아종 몬스터, 5월에는 고룡종 몬스터가 추가될 계획이다.
‘몬스터 헌터 나우’ 덧입기 의상
또한, 헌터들의 개성을 살릴 수 있는 새로운 의상도 공개됐다. ‘프렌치 캐주얼’ 의상은 클래식한 베이지, 네이비 색상 등이 특징이며, 쿠루루야크와 치치야크를 모티브로 한 덧입는 장비도 등장한다.

◆ 무기 밸런스 대대적 상향…플레이 경험 개선
신규 몬스터 Arzuros
일부 무기 종류와 스킬 성능 밸런스도 대폭 상향 조정된다. 

한손검은 공격력이 강화되었으며, 방패와 함께 사용하는 특성을 고려한 조작감 개선이 이루어졌다. 또한, 활은 차징 메커니즘이 조정돼 최대 차징 시 높은 대미지를 주는 등 더욱 박진감 넘치는 조작을 즐길 수 있도록 변경됐다. 

가드 성능으로는 레벨을 올려도 성능이 크게 체감되지 않았던 점도 수정된다. 이번 조정을 통해 레벨을 올릴수록 가드 시 받게 되는 대미지가 더 줄어든다.

게임 디자이너 '신상석'은 “각 무기의 개성을 최대한 살려 유저들이 더욱 재미있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목표”라고 밝혔다.

◆ ‘몬스터 헌터 와일즈’ 콜라보 이벤트…차타카브라 등장
‘몬스터 헌터 와일즈’ 콜라보레이션
‘몬스터 헌터 와일즈’와의 콜라보레이션 이벤트도 지속적으로 이어진다. 첫 번째 콜라보에서는 3월 31일까지 기간 한정 퀘스트가 추가되며 한정 덧입는 장비와 콜라보 퀘스트가 추가되었으며, 기간 한정으로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두 번째 콜라보 이벤트는 오는 28일부터 31일까지 진행되며, ‘몬스터 헌터 와일즈’에 등장하는 '차타카브라'가 사막 지역에 출현한다. 

'차타카브라'는 긴 혀를 이용한 공격과 넓은 범위 공격이 특징으로, 회피가 중요한 몬스터다. 이벤트 퀘스트를 클리어하면 한정 덧입는 장비 ‘세크레트 기수’와 용옥 조각, 무기 및 방어구 제련 재료를 획득할 수 있다. 

또한, ‘몬스터 헌터 와일즈’ 무기인 ‘호프 무기’도 ‘몬스터 헌터 나우’에서 등장하며, 이벤트 기간 동안 로그인하면 무기 티켓을 통해 제작이 가능하다.

신규 유저 유입을 위한 다양한 혜택도 제공한다. 2월 한 달 동안 접속 기간에 따라 회복약과 무기 및 방어구 제련 재료를 지급하며, 모든 기간에 접속한 유저는 아이템 박스를 최대 800칸까지 무료 확장할 수 있는 특혜를 받는다.
‘몬스터 헌터 와일즈’ 콜라보레이션
◆ ‘몬스터 헌터 나우’ 프로듀서 유이 무기타니, 게임 디자이너 신상석 일문일답
‘몬스터 헌터 나우’ 프로듀서 유이 무기타니
Q. 다른 장비를 사용하기 위해 이미 성장시킨 장비에 투자한 재료를 회수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할 계획이 있는지?
A. 유저들 의견이 많았으며, 현재 여러 방안을 검토 중이다. 다양한 장비를 활용할 수 있도록 고려하고 있다.

Q. 자이로 조작이 스마트폰을 얼굴 앞까지 들어야 해서 불편했다. 해결책은?
A. AR 관련 문제를 인지하고 있으며, 특히 대중교통 이용 시 불편을 줄이기 위해 개선을 검토 중이다.

Q. 고룡 영격전에서 원하는 등급의 고룡을 찾기 어려운 문제에 대해서 방안은?
A. 몬스터가 늘어날수록 원하는 장비를 만들기가 어려워진다는 점을 인지하고 있으며, 올해 내로 개선을 준비 중이다.

Q. 고룡 영격전에서 원하는 등급의 고룡을 찾기 어렵다. 해결 방안이 있는지?
A. 원하는 장비를 제작할 때 몬스터가 늘어날수록 원하는 장비를 얻기 어려운 점을 인식하고 있다. 내부에서 난이도 조정과 몬스터 선택 등의 몬스터 헌터 나우 만의 다양한 개선 방법을 준비 중이다.
게임 디자이너 신상석
Q. 파티 플레이 시 원거리 무기 유저에게 몬스터가 집중된다. 해결 방안은?
A. 몬스터 AI 밸런스를 지속적으로 조정하고 있으며, 근거리 유저도 원활한 전투를 할 수 있도록 수정하고 있다.

Q. 시즌별 몬스터 선정 기준은 무엇인가?
A. 커버 몬스터를 선정하며, 전 시즌의 약점을 보완하거나 플레이 스타일에 맞는 속성을 고려하여 결정하고 있다.

Q. 몬스터 헌터 와일즈 출시 이후 유저 유입 증가가 있었는지?
A. 정확한 수치는 밝힐 수 없지만, 유입이 증가하고 있다. 몬스터 헌터 와일즈 출시 이후 더욱 많은 유저가 유입될 것으로 예상한다.

◆ 몬스터 헌터 나우, 지속적인 업데이트로 완성도 높인다!
‘몬스터 헌터 나우’는 시즌 5와 ‘몬스터 헌터 와일즈’ 콜라보를 통해 한층 더 풍부한 콘텐츠와 개선된 시스템을 선보일 예정이다. 

유이 무기타니 프로듀서는 “새로운 시즌을 맞아 다양한 밸런스 조정과 콘텐츠 업데이트가 이루어질 예정이니 많은 기대를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신상석 디자이너 또한 “한국 시장에서 게임이 더욱 잘 자리 잡기를 바라며, 바쁜 일상 속에서도 가볍게 즐길 수 있는 게임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동욱 게임담당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