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드림어스컴퍼니, LG전자 AI홈 허브에 ‘플로’ 연동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3.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116010008446

글자크기

닫기

연찬모 기자

승인 : 2025. 01. 16. 09:21

[사진자료] 드림어스컴퍼니, LG AI홈 허브 협업 (2)
/드림어스컴퍼니
드림어스컴퍼니의 음악 플랫폼 플로가 LG전자와 함께 AI홈 생태계 구축에 나선다.

16일 드림어스컴퍼니에 따르면 플로는 LG전자가 연내 출시 예정인 신규 'AI홈 허브'에 파트너사로 참여한다. LG전자는 지난해 7월 글로벌 스마트홈 플랫폼 기업 '앳홈'을 인수했고, 12월에는 스마트홈 플랫폼에 누구나 접근할 수 있도록 API(응용 프로그램 인터페이스)를 공개한 바 있다.

플로는 LG전자 AI홈 허브 연동을 통해 8000만개 이상의 서비스곡과 AI 추천 기술을 선보이며 홈 오토메이션 경험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현재 플로는 볼보, 메르세데스-벤츠, BMW 등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시스템과의 연동을 확대하고 있다. 이와 함께 iM뱅크, 삼성금융네트웍스 통합 금융 앱 '모니모'와 제휴 프로모션을 진행하는 등 사용자와의 접점을 넓히고 있다. SK텔레콤의 AI 에이전트 '에이닷' 등 AI 서비스 연동을 통해 서비스 고도화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새롬 드림어스컴퍼니 비즈니스본부장은 "글로벌 기업인 LG전자와의 협업으로 플로의 B2B 사업 영역을 크게 확장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B2B 비즈니스를 통해 다방면으로 성장을 도모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연찬모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