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영홈쇼핑, ‘스마트 앱 어워드 코리아’서 대상 수상
동화기업, ‘웹 어워드 코리아’서 인테리어 대
|
17일 LX하우시스에 따르면 회사는 10년 연속으로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DJSI) 코리아 지수'에 편입됐다. DJSI 지수는 글로벌 금융 정보 제공기관인 S&P 글로벌이 1999년부터 발표하고 있는 지속가능성 지수다. 기업의 경제적 성과와 환경·사회·지배구조(ESG) 측면의 성과를 종합적으로 고려해 평가한다.
LX하우시스 관계자는 "S&P 글로벌이 발표한 '2024 DJSI 코리아 지수'에 회사가 국내 인테리어 업체로는 유일하게 포함됐다"며 "국내 인테리어 업체 가운데 10년 연속 편입을 이어가게 됐다"고 말했다.
지난해 LX하우시스의 온실가스 배출량은 전년(2022년)보다 약 6% 줄였으며, 이 같은 노력에 힘입어 회사는 한국ESG기준원이 발표하는 ESG평가에서도 9년 연속 통합 A등급을 이어가고 있다.
LX하우시스 관계자는 "앞으로도 글로벌 시장 눈높이에 맞춘 ESG 경영을 계속 펼쳐 나가며 국내·외에서도 인정받는 지속가능 기업으로 발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공영홈쇼핑은 지난해 소비자 편의성 개선을 위해 모바일 고도화 리뉴얼을 진행했으며, 농축수산물의 판로 지원 등을 위해 상품설명 페이지부터 결제에 이르기까지 기능을 개선했다. 지난 5일엔 모바일 앱 메인화면에 숏폼 전용 콘텐츠관인 '숏찜' 서비스를 오픈하기도 했다.
공영홈쇼핑 관계자는 "앞으로도 빠르게 변화하는 디지털 환경에 맞춰 다양한 쇼핑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동화기업의 바닥재 브랜드 '동화자연마루' 홈페이지는 이용자 친화적인 사용자 환경(UI) 및 사용자 경험(UX) 디자인을 인정받았다. 직관적인 메뉴와 버튼 구성으로 원하는 정보를 빠르게 찾을 수 있다는 평가를 받았다.
동화기업 관계자는 "앞으로도 홈페이지를 통해 차별화된 서비스를 지속 제공해 소비자 만족도를 높이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