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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리스마스→홈파티, 연말 기획전 나선 유통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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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다혜 기자

승인 : 2024. 12. 11. 11:20

홈플러스·롯데마트·11번가·쿠팡, 홈파티·여행·가전 상품 기획전
갤러리아백화점 패션·캐릭터 팝업 스토어 개최
홈앤쇼핑, 노란우산공제와 중소기업 제품 할인 행사
연말 기획 수정
유통가가 고객들의 따듯한 연말을 책임지기 위해 나섰다. 하나의 문화로 잡은 '홈파티'를 위한 다양한 먹거리와 기획전은 물론 오프라인에서도 즐길 수 있는 이벤트들도 마련했다.

홈플러스는 오는 12일부터 18일까지 'AI 메가핫딜' 행사를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는 홈플러스의 대표 연말 세일 '홈플대란'의 일환으로, 고객들의 뜨거운 반응에 힘입어 3주차 행사를 계획했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AI 메가핫딜'은 고객 쇼핑 데이터 분석을 통해 이 시기에 꼭 필요한 상품을 반값에 제안하는 프로모션이다.

홈플러스는 행사 기간에 '10브릭스 햇 딸기' '애호박' '농협안심한우 전 품목'을 8대 카드 결제 시 반값에 제공한다. 오는 13일 오후 4시에는 '홈플러스 메가 푸드 마켓 라이브' 강서점에서 '무항생제 한돈 라이브'를 진행한다.

홈플 롯데
홈플러스와 롯데마트는 연말을 맞아 각각 'AI 메가핫딜' 이벤트와 '풀무원 점보 밀떡볶이·점보 돈까스' 2종을 선보인다./홈플러스·롯데마트
크리스마스가 2주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AI가 고른 홈파티에 어울리는 '메리 홈플러스' 행사도 진행한다. 홈파티에 빠질 수 없는 주류와 크리스마스를 기다리는 어린이들을 위해 인기 완구 할인도 진행한다.
김상진 홈플러스 트레이드마케팅 총괄은 "크리스마스가 2주 앞으로 다가온 만큼 홈플러스에서 연말 홈파티에 꼭 필요한 상품들을 저렴하게 구매하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롯데마트와 롯데슈퍼는 '풀무원 점보 밀떡볶이(383.5g)'와 '풀무원 점보 돈까스(300g)' 등 신상품 2종을 단독 출시한다. 해당 상품은 기존 상품과 대비해 핵심 재료를 2배 이상 크게 제작한 '점보 사이즈'가 특징이다.

롯데마트·슈퍼는 "올해 젊은 세대 사이에서 점보 상품과 같은 이색 먹거리를 SNS(소셜미디어)에 인증하는 트렌드가 확산됨에 따라 해당 상품이 큰 인기를 끌 것"이라며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맛과 재미를 모두 잡은 단독 신상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갤러리아백화점은 12일부터 15일까지 '블랙 갤러리아데이' 행사를 진행한다. 인기 F&B 콘텐츠와 패션, 캐릭터·키덜트 팝업 이벤트를 선보인다. 오는 15일 수원 광교점 쿠킹스튜디오에서는 최근 넷플릭스 '흑백요리사'에서 '나폴리 맛피아'로 출연해 우승을 거둔 권성준 셰프가 대표 디저트인 '밤 티라미수'를 직접 시연한다.

이벤트 참여는 광교점 문화센터 수강 고객(선착순)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강연 후에는 사진 촬영·사인 이벤트가 준비돼 있다.

한화갤러리아 관계자는 "고객들에게 보다 특별한 쇼핑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콘텐츠를 통해 고객 만족도를 높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11번가는 오는 13일까지 올해 마지막 '월간 십일절'을 진행한다. 행사 기간 매일 오전 10시, 10분간 '10분 러시'를 통해 다양한 상품을 할인한다. 10분 러시 알림 받기' 신청 시 추첨을 통해 100만 포인트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마련했다. 현재 13만명이 넘는 고객들이 '10분 러시' 알림을 통해 초특가 쇼핑 정보를 빠르게 전달받고 있다는게 11번가의 설명이다.

파티나 모임이 많은 연말 특히 수요가 높은 e쿠폰도 최대 43% 할인가로 만날 수 있는 행사와 해외 여행 패키지 상품들도 다양하게 준비했다. 시간대별로 특가 상품을 한정수량 판매하는 '타임딜'에서는 TV·냉장고·건조기·로봇청소기·겨울 의류·호텔 숙박권 등 총 440여개 상품을 최대 72% 할인가로 선보인다.

11번가 고광일 영업기획담당은 "십일절 대표 코너 '타임딜' '10분 러시' 등 다양한 '타임 특가' 혜택으로 연말 쇼핑의 즐거움을 더할 계획"이라며 "올해 마지막 십일절을 통해 시즌 인기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준비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쿠팡은 최대 70% 할인 혜택을 담은 '로켓직구 연말결산 빅세일'을 18일까지 한다. 이번 기획전은 로켓직구 카테고리에서 올해 많은 사랑을 받은 베스트셀러 상품을 파격 혜택으로 내놓는다.

'로켓직구 연말결산' '미리 크리스마스' 등 2개 테마관을 통해 건강·해외식품, 가전·디지털, 패션·뷰티, 홈·키친 등에서 740여개 글로벌 브랜드의 베스트셀러 등 인기 상품 2만여개를 준비했다. 로켓직구 연말결산 테마관은 13일까지, 미리 크리스마스 테마관은 14~18일까지 열린다.

쿠팡에 따르면 행사 기간 매일 오전 7시 '단 하루 한정수량 특가' 코너를 운영해 매일 달라지는 베스트셀러를 한정수량 특가에 만날 수 있고, 와우회원은 직구상품 1개만 주문해도 무료배송과 로켓직구 혜택으로 3~4일 안에 상품을 받을 수 있다.

미리 크리스마스 테마관에서는 '해외에서 온 특별한 선물' 코너를 별도로 운영한다. 로켓직구 선물 서비스를 이용해 간편하게 선물하기도 가능하다.

쿠팡 관계자는 "최근 치솟는 환율로 해외직구 배송비 등 고객 호주머니 부담이 커진 상황에 이번 행사가 고객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홈앤쇼핑은 노란우산공제와 함께 중소기업·소상공인을 위해 '따뜻한 겨울나기 노란우산 기획전'을 오는 15일까지 진행된다. 홈앤쇼핑에 따르면 노란우산공제에 가입된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의 우수 제품이 대상이며 약 84개 회사 110여개 상품을 내놓는다. 구매 고객에게는 할인 혜택과 함께 참여 기업 및 상품의 각종 초특가 행사도 만나볼 수 있다.

홈앤쇼핑은 "이번 행사가 중소기업·소상공인들의 다양한 상품을 만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고, 중소기업 제품의 인지도를 높이고 지속적인 매출 증대로 이어질 것"이라고 기대했다.
이다혜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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