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경복대 방윤이 교수, 간호 및 의료 분야 공동학술대회서 우수 논문상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3.asiatoday.co.kr/kn/view.php?key=20241203000911052

글자크기

닫기

박소연 기자

승인 : 2024. 12. 03. 09:24

간호 교육 재난대응 역량을 강조한 연구로 학계 주목

경복대학교 전경 / 경복대학교 

경복대학교 간호학과 방윤이 교수가 지난 11월 22일부터 23일까지 목원대학교에서 열린 '2024년 공동학술대회'에서 우수 논문상을 수상했다.

수상 논문은 ‘간호대학생의 재난 인식과 태도가 재난 대응 참여 의지에 미치는 영항’이라는 주제로 재난 관련 커리큘럼의 중요성을 조명했다. 

논문은 이론적 지식뿐만 아니라 실습을 통한 재난 대응 능력 강화를 강조하며, 다양한 재난 상황에서 경험을 쌓을 기회를 확대해야 한다고 제언했다.

방윤이 교수는 “재난의 빈도가 증가하는 현대사회에서 간호대학생들에게 재난 대응 교육은 선택이 아닌 필수”라고 말하며, “이번 수상이 간호학계에서 재난 대응 준비 역량 강화의 중요성을 인식시키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이번 학술대회는 간호 및 의료 분야의 저명한 학자와 연구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학문적 성과와 혁신적 아이디어를 공유하는 자리였다. 방윤이 교수의 연구는 간호 교육 현장에서 실질적인 재난 대응 능력을 함양할 수 있는 방법론을 제시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방 교수는 끝으로 “이번 연구가 의료 현장에서 재난 대응 역량을 강화하는 데 기여하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박소연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