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포토] 롯데마트·슈퍼, 소방의 날 맞아 소화기 400대 기부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3.asiatoday.co.kr/kn/view.php?key=20241108010004202

글자크기

닫기

이다혜 기자

승인 : 2024. 11. 08. 10:27

롯데마트
서울시 마포구에 위치한 전국재해구호협회 사무실에서 진행된 소화기 기부식 모습/롯데쇼핑
롯데마트·슈퍼가 소방의 날을 기념해 전국재해구호협회와 함께 전국 각지의 화재 취약 계층 및 소방서 등을 대상으로 롯데마트에서 판매하고 있는 분말 소화기 4백여개를 기부하는 소화기 기부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8일 밝혔다.

이는 전국재해구호협회를 통해 롯데마트·슈퍼 전국 영업점의 샤롯데봉사단과 연계하여 영업점 인근 소방서 및 다문화 가정, 재난 피해민 등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119를 상징하는 소방의 날은 화재 예방과 소방에 대한 국민의 관심을 높이기 위해 제정된 날이다. 롯데마트는 "화재 관련 안전 위기에 놓여있는 이웃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소화기를 기부하기로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롯데마트·슈퍼 김혜영 ESG팀장은 "롯데마트와 슈퍼는 항상 안전을 최우선의 가치로 삼고 있으며 소방의 날을 맞아 지역 사회 안전에도 보탬이 되기 위해 이번 기부를 기획했다"며 "이번에 전달한 소화기가 단순한 기부의 의미를 넘어 누군가의 소중한 생명과 재산을 지킬 수 있는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믿는다"고 말했다.

이다혜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