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안전보건공단-한국교육시설안전원 교육·연구시설 안전관리 강화 맞손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3.asiatoday.co.kr/kn/view.php?key=20240712010007729

글자크기

닫기

세종 김남형 기자

승인 : 2024. 07. 12. 17:00

240712 안전보건공단-한국교육시설안전원 업무협약
안종주 안전보건공단 이사장(왼쪽)과 박구병 한국교육시설안전원 이사장이 7월 12일 한국교육시설안전원에서 교육·연구시설 안전관리체계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체결하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고용노동부
안전보건공단과 한국교육시설안전원이 교육·연구시설의 사고 및 재난 예방 활동에 힘을 모은다.

안전보건공단은 12일 한국교육시설안전원과 교육·연구시설 안전관리체계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사고·재난으로 인한 교육시설 피해는 2021년 이후 감소 추세에 있지만, 매년 700건이 넘는 피해가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다. 이 중 대부분이 화재·폭발 등으로 부상자가 발생하고 있으며, 특히 다중이용시설인 교육·연구시설은 대형 인명피해로 이어질 수 있다.

공단과 안전원은 △안전보건기술 및 인력 교류·지원 △합동 안전점검 △안전보건교육 운영 및 콘텐츠 공유 △캠페인 등 안전문화 확산 활동 공동 전개 등의 산업재해 및 사고 예방 활동을 추진한다.
안종주 공단 이사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교육·연구시설의 안전을 확보해 학생들과 종사자 모두가 안심하고 배우고 가르치는 안전한 배움터가 조성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남형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