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폴리텍대, 국군장병 취업박람회서 미래 유망기술 체험부스 운영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3.asiatoday.co.kr/kn/view.php?key=20240429010016440

글자크기

닫기

세종 김남형 기자

승인 : 2024. 04. 29. 17:04

가상현실(VR) 이용 반도체 공정 간접 체험 등 10개 프로그램 운영
폴리텍박람회
29일 경기 고양시 킨텍스에서 열린 '2024년 국군장병 취업박람회'에서 한국폴리텍대학 미래 유망기술 직업교육 체험 부스를 찾은 장병이 가상현실(VR) 기기를 이용해 반도체 공정을 간접 체험하고 있다. /한국폴리텍대학
전역을 앞둔 청년 병사가 신기술을 체험해 보고, 관련 직업교육과 취업 정보를 얻을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됐다.

한국폴리텍대학은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에서 오는 30일까지 열리는 '2024년 국군장병 취업박람회'에 참가해 미래 유망기술 직업교육 체험 부스를 운영한다고 29일 밝혔다.

폴리텍대학은 전역 예정 국군장병 1만5000여명을 대상으로 인공지능(AI), 바이오, 반도체 등 첨단산업 분야 체험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AI 음성 인식 승강기 및 조명 제어, 가상현실(VR) 이용 반도체 공정 간접 체험, 협동로봇 및 레이저마킹기 활용 명함 제작, 구강상피세포 이용 유전자(DNA) 추출 및 관찰 등 10가지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미래 유망 직업 분야의 진로·진학 상담도 받을 수 있다. 멘토링 부스에서는 풍부한 현장 경력을 갖춘 폴리텍대학 교수진 23명이 상주하며 전공 기술 분야별 정보를 제공하고, 국군장병들의 진로 설계를 돕는다.
박찬엄 폴리텍대학 입시부장은 "박람회를 통해 폴리텍 교육과정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국군장병들이 적성에 맞는 진로 분야를 찾아 전역 후 취업 역량을 강화해 안정적으로 사회에 복귀할 수 있도록 돕겠다"고 말했다.
김남형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