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근로자 휴가지원사업, 겨울 프로모션…숙박·레저용품 등 할인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3.asiatoday.co.kr/kn/view.php?key=20251203010001883

글자크기

닫기

이장원 기자

승인 : 2025. 12. 03. 13:50

[한국관광공사] 대한민국이 쉬는 법 캠페인
한국관광공사 제공
한국관광공사가 근로자 휴가지원사업과 관련해 숙박 할인 등을 포함한 겨울 시즌 프로모션을 연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오는 31일까지 진행된다.숙박여행상품, 겨울레저용품 등을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한다. 4성급 이상 호텔, 리조트 등 숙박상품은 최대 50%까지, 롯데호텔·리조트는 근로자 휴가지원사업 단독 최대 25%까지 할인된 가격으로 이용 가능하다. 아울러 캠핑, 스키, 보드용품 등 겨울레저여행을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상품도 준비되어 있다.

근로자 휴가지원사업은 근로자가 20만 원을 적립하면 소속 기업과 정부가 각 10만 원을 지원해 총 40만 원을 국내 여행경비로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제도다. 근로자는 조성된 적립금으로 근로자 휴가지원사업 전용 온라인몰 '휴가샵'에서 숙박, 교통, 체험 등 다양한 국내 여행상품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올해는 약 13만 명의 근로자가 이 혜택을 이용하여 여행을 즐기고 있다. 사업에 참여하는 기업은 정부 인증제도 신청 시 가점 및 실적 인정을 받을 수 있다. 우수 참여기업에는 정부포상, 언론홍보, 사례집 발간, 차년도 우선 선정 등의 혜택도 제공된다.

사업은 중소기업, 소상공인, 비영리민간단체 등 기업 단위로만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누리집(vacation.visitkorea.or.kr)과 전담 지원센터(1670-1330)를 통해 확인하면 된다.

강규상 관광공사 관광복지안전센터장은 "근로자는 우수한 여행상품을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어 만족도가 높고, 기업은 직원 복지 강화와 기업 이미지 제고 등 모두가 만족하는 대표적인 관광복지 사업"이라며 "앞으로도 최신 여행트렌드와 소비자 선호 등을 고려해 다양한 여행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장원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