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쇼골프, ‘일본 골프라운드+힐링 온천’ 동시에 누리세요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3.asiatoday.co.kr/kn/view.php?key=20251202010001291

글자크기

닫기

천현빈 기자

승인 : 2025. 12. 02. 16:29

아카미즈골프리조트_이미지 (2)
아카미즈 골프리조트 전경. /쇼골프
일본 큐슈 구마모토현의 웅장한 화산지대 아소산 자락에 위치한 아카미즈 골프 리조트는 '골프 + 온천 + 자연' 휴양의 삼박자를 갖춘 곳이다. 이 골프장은 쇼골프가 인수해 경영 중이다. 한국 골퍼들이 접근하기 좋고 가격도 합리적이란 평가를 받는다.

아카미즈 골프 리조트의 코스는 총 27홀이다. 코스는 크게 세 구역 임간 코스의 '기시마 코스', 고원 페어웨이가 펼쳐지는 '나카다케 코스', 완만한 경사와 자연 경관이 어우러진 '가이린 코스'로 나뉜다. 삼나무와 측백나무로 둘러싸인 숲속 코스, 아소 칼데라의 고원 지형을 살린 코스 등이 조화롭다.

아카미즈 골프 리조트가 가진 또 다른 강점은 아소산 지하에서 솟아오르는 천연수가 그대로 흐르기 때문에 물의 질이 우수하다는 평가가 많다. 골퍼뿐 아니라 여행객에게도 온천 욕도 즐길 수 있다.

아카미즈 골프 리조트에서 차로 약 5~10분 거리 이내에는 다양한 온천 마을이 있다. 그중 대표적인 곳이 바로 오오아소 히노야마 온천과, 넓은 온천마을을 이루는 미나미아소 온천마을이다.

오오아소 히노야마 온천은 원천 가케나가시 방식의 노천탕이다. 아소산의 화산 지형을 배경으로 온천욕을 즐길 수 있다. 또한 미나미아소 온천마을에는 여러 온천이 모여 있어, 하루에 몇 곳을 돌아다니며 탕을 즐기는 '유메구리(湯めぐり)'가 가능하다.

한국은 겨울이면 라운딩이 어려운 경우가 많지만, 아소 지역은 다르다. 겨울에도 비교적 온화한 구마모토 기후와 아소산 주변의 고원 지형 덕분이다. 골프 + 온천 + 자연 경관을 함께 즐길 수 있는 '겨울 골프 여행지'로서 탁월하단 평가다.?

쇼골프 관계자는 "자연을 살린 설계의 고원 코스, 그리고 인근 온천마을들이 만들어내는 노천 온천의 여유로운 여행 경험은 단순한 '골프 여행'이 아니라 '힐링'"이라며 "한국 골퍼들이 겨울철 라운딩을 포기하지 않고, 좋은 코스 + 좋은 온천 + 좋은 자연을 동시에 누릴 수 있는 기회. 이번 겨울, 구마모토 아소 지역에서의 라운드와 온천 목욕 그야말로 '겨울 골프의 힐링 판'"이라고 말했다.
천현빈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