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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ESG기준원은 2011년부터 환경(E)·사회(S)·지배구조(G) 부문의 성과를 종합해 기업의 지속가능성을 평가해 왔다. 글로벌 규제 강화와 고객사의 공급망 ESG 요건 확대가 맞물리며 KCGS 평가의 중요성 역시 커지고 있다.
이 가운데 도료업계에서는 저VOC(휘발성유기화합물) 도료 개발, 바이오·리사이클 기반 소재 확대, 공정 단계별 온실가스 감축 , 지역 중심 사회공헌 활동, 투명한 지배구조 확립 등이 주요 과제로 꼽힌다.
노루페인트는 전사적 ESG 전략을 강화하며 환경·사회·지배구조 전 부문에서 개선 활동을 지속해 왔다.
특히 미래 핵심기술 기반의 제품 개발과 재생에너지 도입 확대, 사회공헌 캠페인 및 지역사회 안전·복지 활동, 이사회 성과평가 및 준법 경영 체계 고도화 등에서 성과를 인정받았다.
아울러 ESG를 기업 전략으로 내재화해 업계 차별성을 확보한 후 글로벌 파트너사로부터 지속가능경영 역량을 인정받고 있다.
노루페인트 관계자는 "지속적인 ESG 경영을 통해 고객·투자자·지역사회 등 다양한 이해관계와 함께 성장하는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