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케데헌’ 나온 서울 남산·종로, 외국팬 ‘성지순례’ 몰려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3.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715000925331

글자크기

닫기

김지항 기자

승인 : 2025. 07. 15. 09:33

서울시 공식 SNS에 주요 명소 소개
명동 거리·올림픽주경기장도 관심
/서울시 인스타그램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영화 '케이팝 데몬 헌터스(이하 케데헌)'의 열풍이 계속되며 극 중 등장한 서울 다수 명소들에 전 세계 팬들이 주목하고 있다. 케데헌에 빠진 외국인 팬들의 '성지순례'가 이어지고 있다.

서울시는 최근 공식 인스타그램에 '케데헌' 속 배경이 된 장소를 소개했다.

'남산서울타워'는 영화 포스터와 장면 곳곳에 서울의 상징으로 등장하는 곳이다. 극 중 보이그룹 사자보이즈가 'Your Idol'을 부른 무대 배경이기도 했는데, 실제 공연장은 없다.

유튜버 '서울워커'가 13일 올린 남산타워 야경 워킹투어 영상에는 내국인보다 외국인 관광객이 훨씬 늘어난 모습을 볼 수 있다. 석양이 지고 야경이 시작되는 풍경을 지켜보는 외국인 관광객들이 몰려 있다. 댓글에도 "꼭 가보고 싶다"는 영어 댓글이 잇따르고 있으며, "남산이나 종로 쪽에 외국인 관광객들이 엄청 늘어난게 보인다"는 국내 누리꾼의 후일담도 보인다.


/서울시 인스타그램

낙산공원 성곽길은 루미가 자신의 비밀을 눈치 챈 진우와 깊은 대화를 나누며 걸었던 곳이다. 밤 풍경을 배경으로 두 사람은 한옥 지붕 위에서 'Free'를 불렀다. 한옥 밀집 주거지역인 북촌한옥마을에서는 남산 타워가 눈에 들어온다. 그렇지만 당분간 북촌에서 야경을 보기는 힘들 것으로 보인다. 밀집 주거지역 약 100m 구간이 특별관리지역으로, 방문 시간이 월~토요일 오전 10시~오후 5시로 제한돼 있기 때문이다.

루미는 목소리 치료를 위해 'HAN의원'을 찾는다. 북촌과 서촌을 걸으며 한옥으로 지어진 한의원과 병의원, 카페, 식당 등을 만날 수 있다.

사자보이즈의 'Soda Pop' 거리 공연이 펼쳐진 명동 거리, 진우가 팬의 감자핫도그에 머스터드를 뿌려준 명동 노점도 소개됐다. 또한 헌트릭스의 'How It's Done' 무대가 펼쳐진 서울올림픽 주경기장과 뮤직비디오가 상영된 삼성역 전광판 등도 시선을 끈다.

/서울시 인스타그램



김지항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