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키지 전면 가격 표기…고객 인지 높이는 브랜딩 전략
|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초가성비' PB로 기획한 '1400페트커피' '천냥숙주나물'을 선보였다고 10일 밝혔다. 판매가를 동일 상품군 내 최저가로 우선 설정하고 품질, 맛 경쟁력을 높이는 방식으로 개발이 이뤄진 신상 PB상품이다.
'1400페트커피'는 기존 500㎖ 페트 커피 상품 중 최저가 상품(GS25 운영 상품 기준)이다. 기존 페트 커피와 비교하면 50% 저렴한 수준이다. 고객이 직관적으로 최저가를 인지할 수 있도록 가격을 상품 전면에 크게 표기한 것이 특징이다.
'천냥숙주나물300g'은 1000원 나물 시리즈 2탄 상품이다. 1탄 '천냥콩나물300g'이 누적 25만개 팔리는 등의 인기에 힘입어 추가로 출시하게 됐다는 설명이다. 2종 모두 동일 용량 대비 전국 최저가 수준으로 운영되는 상품이다.
GS25는 원물로 구성된 천냥 시리즈를 점진적으로 확대해 간다는 계획이다.
유재형 GS리테일 음용식품팀 MD는 "초가성비 상품이 물가안정에 기여하는 동시에 카테고리 성장을 견인하는 전략 상품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며 "가격 경쟁력을 극대화할 수 있는 상품 개발, 마케팅, 디자인 등의 활동을 다양하게 추진해갈 방침"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