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존의 엘스탬프는 롯데 온·오프라인 매장 고객에게 결제 후 엘포인트를 적립하면 지급되는 방식으로 운영해왔다. 엘스탬프를 5개 모으면 제공되는 선물상자에서 롯데온 할인쿠폰, 엘포인트, 롯데시네마 할인권 등이 리워드 혜택으로 제공됐다.
이번 개편으로 엘스탬프는 매일 롯데온에 접속만 해도 적립할 수 있다. 롯데온 앱 '출석체크'로 매일 엘스탬프 1개를 받는다. 특정 행사 기간에는 출석체크 엘스탬프가 2개로 늘어난다. 앱 푸시알림 켜기, 엘스탬프 서비스를 친구에게 공유하기, 구매한 상품의 사진 리뷰쓰기 등 다양한 미션을 수행하면 엘스탬프를 추가로 획득할 수 있다.
보유한 엘스탬프는 엘포인트와 1:1로 교환할 수 있다. 엘스탬프를 모아 최대 5만 엘포인트 당첨의 행운을 누릴 수 있는 '교환소'도 마련됐다.
롯데온은 앱 방문을 늘리고 고객 혜택을 강화하기 위해 앱테크(앱과 재테크의 합성어) 서비스를 강화했다는 설명이다.
양은영 롯데온 마케팅기획팀 엘스탬프 기획담당은 "다양한 앱 경험을 통해 '앱테크'를 할 수 있는 엘스탬프 서비스를 새롭게 준비했다"며 "롯데온 앱으로 미션을 수행하고 쌓은 엘스탬프는 롯데온에서 사용할 수 있는 엘포인트로 전환할 수 있는 만큼 롯데온에서의 즐거운 쇼핑 경험도 쌓아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롯데온은 이달 중순부터 '엘타운(L.타운)'을 통해 롯데 계열사 간 시너지를 강화할 예정이다. 엘타운의 첫 번째 행사로 롯데GRS, 롯데시네마와 연합해 '찍으면 쌍커피 터진다'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롯데온에서만 만날 수 있는 롯데자이언츠 공식 브랜드관도 준비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