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KGM, 11월 8849대 판매…전년比 26.4%↑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3.asiatoday.co.kr/kn/view.php?key=20241202010000942

글자크기

닫기

강태윤 기자

승인 : 2024. 12. 02. 15:49

수출 5540대…7개월 만에 최대 실적
내수 시장 대응 총력
KGM_더_뉴_토레스_블랙에디션
더 뉴 토레스 블랙에디션 / KGM
KG모빌리티(KGM)가 지난달 내수 3309대·수출 5540대를 포함 총 8849대를 판매했다고 2일 밝혔다.

이러한 실적은 폭설로 인한 자재 조달·라인 가동 차질로 생산 물량이 1000여대 줄며 판매가 전월 대비 감소한 것이나 수출 물량 상승세에 힘입어 전년 동월 대비로는 26.4% 증가했다.

특히 수출은 헝가리·칠레·튀르키예 등으로의 판매가 늘며 지난 4월(6088대) 이후 7개월 만에 최대 실적을 기록했으며 전년 동월 대비 2배 이상 큰 폭으로 증가했다.

차종별로는 토레스가 1578대로 전월(602대)과 전년 동월(600대) 대비 2배 이상 판매 물량이 증가하며 상승세를 이끌었다.
증가하는 수출 물량 선 대응과 생산 차질로 인해 내수 판매는 전년 동월 대비 감소했으나 팝업 시승 센터 개소 등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과 함께 내수 시장 대응에도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KGM은 지난달 서울 강남 세곡동 인근에 팝업 시승센터를 열고 KGM 브랜드 시승을 원하는 고객 응대에 나섰다. 해당 시승센터는 지난 6월 일산에 개소한 1호점에 이어 내년 2월 중 KGM 익스피리언스 센터 2호점으로 정식 개관될 예정이다.

또한 상승세를 잇고 있는 수출 물량 증가를 위해 액티언 등 신제품 글로벌 론칭 확대는 물론 해외 판매 네트워크와의 협력강화 등 수출 시장 공략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KGM 관계자는 "수출 물량 상승세에 힘입어 판매가 전년 동월 대비 26.4% 증가했다"며 "시승센터 개소 등 공격적인 마케팅 전략과 함께 내수 시장 대응에도 만전을 기해 판매 물량을 늘려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강태윤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