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씨젠, SW 개발사 펜타웍스 인수…IT 핵심역량 내재화 속도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3.asiatoday.co.kr/kn/view.php?key=20240610010004674

글자크기

닫기

김시영 의학전문기자

승인 : 2024. 06. 10. 16:28

UX/UI 업체 브렉스 인수 이어 디지털혁신 박차
2016_seegene_logo_basic
글로벌 분자진단 토탈솔루션 기업 씨젠은 국내 SW(소프트웨어) 개발 전문 기업 펜타웍스 지분 100%를 인수했다고 10일 밝혔다.

회사 측에 따르면 지난 2015년 설립된 펜타웍스는 백엔드 시스템 개발이 강점인 회사로, 국내 주요 대형 유통사·건설사 등 다양한 기업과 프로젝트를 수행해왔다.

UX(사용자경험)/UI(사용자 인터페이스) 기획 및 컨설팅 업체인 브렉스에 이어 펜타웍스까지 인수하며 IT 핵심역량 내재화를 통한 디지털혁신에 속도를 내고 있는 씨젠은 브렉스와 펜타웍스의 전문성을 유기적으로 연계해 SW 개발을 진행할 예정이다.

회사 측은 "이번 인수는 IT전문인력 및 기반기술 확보를 토대로 기존 진단사업뿐 아니라 기술공유사업을 포함한 신사업의 역량을 강화하고 중장기 전략을 고도화하는 차원에서 성사됐다"며 "이로써 SW 개발 전체 프로세스를 아우르는 체계를 갖추게 됐다"고 말했다.
노시원 씨젠 사업개발실장은 "펜타웍스는 e커머스(전자상거래) 관련 백엔드 개발에 주력해온 SW 개발 전문기업으로, 씨젠의 주요 개발환경과 통합 및 연계가 가능해 구축비용 절감 등 양사 간 시너지효과가 기대된다"며 "지난 브렉스에 이어 이번 인수를 통해 미래사업에 필요한 소프트웨어 개발을 빠르게 지원하고 정보보안을 더욱 강화하는 등 씨젠의 디지털혁신을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시영 의학전문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