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중진공, 노사 공동 일가정 양립 실천 선포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3.asiatoday.co.kr/kn/view.php?key=20241220010011724

글자크기

닫기

장예림 기자

승인 : 2024. 12. 20. 09:13

저출산 위기 극복 및 일가정 양립실천 목표
사진. 중진공 전경사진 (1)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은 20일 서울 중진공 목동 사옥에서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노사 공동 일·가정 양립 실천 선언' 선포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실천 선언은 중진공과 중진공 노동조합이 저출산 위기 극복과 일·가정 양립 실천 필요성에 대한 공감대 형성을 계기로, 구성원의 일과 삶의 균형이 중소벤처기업의 지원 성과로 이어지는 선순환 구축을 다짐하고자 마련됐다.

실천 선언의 주요 내용으로는 근로기준법 등 출산·육아 관련 규범을 준수하고, 임신·출산·양육 등의 사유로 차별을 금지하며 상호 존중하고 배려하는 근무환경을 제공하기로 했다.

또한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는 유연한 근무환경을 구축하고, 육아휴직·난임치료휴가 등 복무 제도를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등 저출산 문제 해결을 위해 가족과 함께하는 시간을 확보할 수 있도록 노력하는 한편, 연장근무 최소화 및 자유로운 연가 사용 권장을 통해 재충전 기회를 보장해 나가기로 했다.
중진공과 노조는 이번 실천 선언을 통해 구성원 상호 간 이해와 신뢰를 바탕으로, 일과 삶의 균형 잡힌 근무환경 조성 노력 등 중소벤처기업에 더 나은 지원 서비스를 제공할 것을 다짐했다.

강석진 중진공 이사장은 "일·가정 양립 실천은 저출산 위기 극복과 직원들의 일과 삶의 균형을 위한 필수 과제"라며 "일·가정 양립과 가족 친화적 문화 정착 및 확산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장예림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