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경복대, 경기도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과 업무협약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3.asiatoday.co.kr/kn/view.php?key=20241017001146259

글자크기

닫기

박소연 기자

승인 : 2024. 10. 17. 13:35

지역협력기반 지속가능한 교육인프라 확대로 학생들의 다양한 학습 기회 보장
경복대학교, 경기도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과 지역교육협력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현장 / 경복대학교
경복대학교(총장 전지용)는 지난 15일 우당관 국제회의실에서 경기도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과 지역교육협력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고 17일 밝혔다.

협약식에는 경복대학교 전지용 총장, 함도훈 산학협력단장 등 대학관계자와 경기도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서은경 교육장, 지미숙 학교지원국장 등 지역교육 관계자가 참석하였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공유학교 프로그램 발굴·운영지원 △미래인재 육성을 위한 교수·학습지원 △고교학점제 관련 사업발굴·운영 △교육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연수지원·운영 △협력사업 추진을 위한 대학시설 및 기자재의 공동활용 △지역교육 발전을 위한 공동연구 및 프로젝트 수행 등 상생 협력과 지원을 약속했다. 

또한 협력 성장동력 제공을 위해 상호 존중과 신뢰를 바탕으로 ‘경기공유학교 거점활동공간’에 대한 사용을 합의했다. 

전지용 총장은 “경복대학교는 급변하는 미래환경에 대응하고 지역대학으로서의 중요한 역할에 충실하기 위해 대학이 보유하고 있는 물적, 인적 인프라를 적극적으로 제공할 것”이라며 “미래교육을 위한 투자에 대해 전폭적인 지원을 하는 것은 경복대학교가 추구하는 목표와 같은 맥락으로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시너지 효과를 통해 동반 성장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서은경 교육장은 “대학 연계 교육은 학생들에게 폭넓은 지식과 경험을 제공하여 미래의 성공을 위한 토대를 마련한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학생들이 더 넓은 시야를 가지고 자신의 미래를 준비할 수 있도록, 양 기관이 협력하여 다양한 지역교육협력 사업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박소연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